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22
연예

'데뷔 D-1' 이펙스, 기대 포인트 셋 #CIX 후배 #최정예 멤버 #세계관

기사입력 2021.06.07 07:55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EPEX(이펙스)가 오는 8일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를 발매하며 가요계 본격 출사표를 던진다.

이펙스는 앞서 콘셉트 포토,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티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의 열띤 반응을 끌어올렸다. '2021 최대 기대주'로서 4세대 보이그룹 대전에 뛰어들 준비를 마친 이펙스의 데뷔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글로벌돌' CIX 이을 '글로벌 K-POP 루키'

이펙스는 C9엔터테인먼트가 CIX(씨아이엑스)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다. CIX가 탄탄한 세계관과 뛰어난 실력으로 2019년 데뷔 이후 약 2년 만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으며 '글로벌돌'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펙스는 이들의 뒤를 이을 형제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정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서포트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했을 뿐만 아니라 데뷔 당일 Mnet과 M2 디지털 채널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되는 데뷔쇼 'EPEX DEBUT SHOW : Prelude'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시작부터 '글로벌 K-POP 루키'의 출격을 알린다.  



◆ 8명의 최정예 멤버  


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로 구성된 이펙스는 팀명에 'The gathering of eight youths reaches eight different zeniths (여덟 명의 소년들이 모여 여덟 개의 정점을 이룬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처럼 이펙스는 노래, 랩, 퍼포먼스, 비주얼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됐다.  

그중에서도 Mnet '프로듀스X101'에서 국민 프로듀서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최종 8위를 기록한 금동현은 오랜 시간 끝에 정식 데뷔하는 만큼 한층 성숙한 모습을 갖춰 활약을 펼칠 전망이다. 또 Mnet '캡틴'에 본명 김현우로 출연해 높은 잠재력을 보여준 백승이 합류해 8명의 이펙스가 보여줄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이들은 강렬한 퍼포먼스는 물론, 뛰어난 예능감까지 모두 갖춘 '2021 최대 기대주'다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 비장한 세계관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이펙스가 앞으로 전개할 전체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불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이펙스는 상실감으로 인해 만연한 우울감, 꿈을 묻는 어른들에 대한 반감, 루머가 진실로 둔갑되는 과정, 자유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한 고민 등 청소년들의 불안이 시작되는 지점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놓으며 강렬한 데뷔를 알린다.  

특히 이펙스는 이후로도 재난과 현실이 맞닿아 있는 다양한 주제를 선보임과 동시에 독창적인 콘셉트와 퍼포먼스 등으로 가요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계획이다.  
한편 이펙스의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C9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