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베트남에서 야심차게 문을 연 '박씨네 미장원: 사장님 마음대로'(이하 '박씨네 미장원')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다.
오는 19일 방송되는 UMAX(유맥스) '박씨네 미장원' 측은 방송 당일 유튜브 스타 박막례와 하늘,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2'의 정재호, 헤어디자이너 기우쌤, 배우 곽지환의 글로벌 미장원 개업 3일 차 모습을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헤어모델을 자처해 길거리 마케팅에 뛰어든 정재호와 기우쌤, 하늘의 모습이 담겨있다. 아침부터 소나기가 내린 탓에 오전에는 손님이 많지 않았기에 직원들 스스로 자구책을 강구한 것. 과연 정재호의 살신성인이 손님들을 얼마나 끌어모을 수 있었을지 궁금한 가운데, 사장이자 가게의 얼굴인 박막례 할머니도 적극적으로 외국 손님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특히 출국 전에는 영어를 거의 하지 못했던 박막례 할머니는 개업한지 3일 만에 외국인과 대화를 나누고 단골 케미를 쌓는 모습이 자주 목격돼 외국인 손님들과 어떻게 소통할 수 있었을지도 흥미진진한 관전포인트가 되고 있다. 또 이로 인해 그동안 박막례 할머니의 통역을 담당해왔던 정재호의 부담이 덜어지면서 그가 맡고 있는 커피와 음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여기에 외국인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한국산 인스턴트 커피와 전통 약과를 찾는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매출 상승에 기여하기 시작했다.
마지막 사진 속에는 밥 먹을 시간이 없이 바빴던 미장원 식구들이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는 모습이 담겨있지만, 하나같이 밝은 표정이라 이들의 환상적인 팀워크가 펼쳐질 19일 방송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는 매출 최고액 달성 기념으로 첫 야유회를 가기로 결정했다. 베트남에 도착한 다음 날부터 문을 열고 쉴 틈없이 고생해온 이들의 보람찬 힐링 버라이어티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박씨네 미장원' 7회는 19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리얼 4K UHD 초고화질 채널 UMAX를 통해 공개되며, DIA TV(다이아티비)와 유튜브 뷰티학 개론 및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UMAX
한정원 기자 jeongwon12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