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3 23:00
연예

'솔로지옥5' PD "이성훈=이명박 외손자 NO…우리도 진짜인가 의심"[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6.02.13 12:57 / 기사수정 2026.02.13 12:57

이성훈, 넷플릭스
이성훈, 넷플릭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솔로지옥5' 제작진이 출연자 이성훈의 '이명박 외손자설'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5' 김재원·김정현·박수지 PD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솔로지옥' 시즌5는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

이번 시즌 남성 출연자 중 이성훈은 뜻하지 않게 주목을 받았는데, 바로 그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손자라는 루머가 돌았기 때문.

넷플릭스
넷플릭스


김정현 PD는 "해당 내용에 대해 이성훈 씨에게 직접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을 받았다. 저희도 그 얘기(루머)를 듣고 너무 닮고 목소리도 비슷해서 진짜인가 싶어서 물어봤는데 아니라더라"며 "본인도 당황했을 거다. 저희가 연락을 했는데 미국에 계셔서 답장이 늦긴 했지만 (사실이) 아니었다"고 웃었다.

1998년생인 이성훈은 UC 버클리 출신에 뉴욕 증구너가에서 퀀트 트레이더로 일한다고 알려져 엄청난 스펙으로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여성 출연자인 박희선은 명문대인 카네기 멜런 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출연자들의 스펙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에 대해 김재원 PD는 "저희는 철저히 외모 위주로 뽑는다. 그런데 이성훈 씨나 몇몇 출연자가 너무 도드라져서 그런 것 같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당연히 이성의 매력이라는 건 다양한 포인트에서 오는데, 그 사람의 능력이나 매력이 확 느껴지기도 하니까 다양성 차원에서 그런 분들을 뽑으려 노력한다. 성훈 씨가 외모가 떨어진다는 게 아니라 직업적인 부분이 매력이 되고, 뉴욕 출신이라는 다양성도 도드라지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솔로지옥상'이라는 대중의 반응에 대해 "정확하게 관념적으로 가진 '솔로지옥상'은 송승일 씨다. 시즌1 기획안에 남자 얼굴을 넣어야 한다면 저런 얼굴을 넣었을 것 같다. 정석 미남은 아니지만 MZ스럽기도 하고, 소위 날티나는 느낌의 얼굴이 저희의 추구미"라고 설명했다.


한편, '솔로지옥5'는 지난 10일 종영됐다.

사진= 넷플릭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