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3 13:07
게임

역전과 재역전 속 승자는 피어엑스… DN 수퍼스 3:2로 꺾고 2라운드 진출 [LCK컵] (종합)

기사입력 2026.02.12 21:23



(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12일 종로 치지직 롤파크에서 열린 2026 LCK컵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BNK 피어엑스가 DN 수퍼스를 3:2로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1세트는 블루 진영의 DN 수퍼스가 암베사·녹턴·오리아나·유나라·라칸을, 레드 진영의 피어엑스가 오로라·자르반 4세·아지르·이즈리얼·바드를 선택하며 시작됐다.

초반 바위게 구도에서 ‘표식’과 ‘클로저’의 궁극기 연계가 적중하며 ‘빅라’를 제압했고, DN 수퍼스가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갔다. 바텀에서는 ‘켈린’의 궁극기와 ‘랩터’의 합류를 ‘덕담’이 방어막으로 버텨내며 킬을 추가했다.

이후 ‘덕담’이 끊기며 균형이 맞춰졌지만, 전령 한타에서 다시 DN 수퍼스가 이득을 봤다. ‘두두’의 진입으로 2인을 먼저 잡아낸 뒤 이어진 교전에서 ‘피터’의 궁극기와 ‘덕담’의 화력이 더해지며 피어엑스를 전원 정리했다.

전령과 드래곤을 연이어 확보한 DN 수퍼스는 드래곤 한타에서도 승리했고, 바론까지 챙기며 격차를 벌렸다. ‘덕담’은 펜타킬을 기록했고, DN 수퍼스가 1세트를 선취했다.

다음 2세트는 블루 진영의 DN 수퍼스가 나르·오공·카시오페아·코르키·알리스타를, 레드 진영의 피어엑스가 오로라·리 신·라이즈·시비르·카르마를 골랐다.

이번에는 피어엑스가 먼저 게임을 흔들었다. ‘빅라’와 ‘랩터’의 연계로 ‘클로저’를 제압하며 초반 흐름을 가져갔다. 탑에서 ‘두두’가 갱킹을 버텨낸 뒤 ‘표식’이 더블킬을 가져가며 DN 수퍼스가 반격했지만, 이어진 교전에서 피어엑스가 연속으로 승리하며 주도권을 되찾았다.

특히 ‘랩터’가 교전마다 킬을 추가하며 빠르게 성장했고, 오브젝트를 차례로 확보했다. DN 수퍼스가 한타 구도에서 다시 반격하는 장면도 나왔으나, 바론 앞 교전에서 피어엑스가 재차 승리했다. 결국 피어엑스가 드래곤 4스택까지 가져간 뒤 그대로 DN 수퍼스의 본진을 밀어내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는 블루 진영의 피어엑스가 크산테·판테온·아리·자야·뽀삐를, 레드 진영의 DN 수퍼스가 그웬·바이·아칼리·진·레오나를 픽했다.

판테온-아리 조합을 앞세운 피어엑스가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했다. 미드에서는 ‘표식’의 스킬이 정확히 적중하며 ‘클로저’가 킬을 가져갔고, 이후 ‘빅라’를 상대로 추가 킬을 만들며 흐름을 이어갔다.


전령 한타에서 ‘클로저’와 ‘두두’가 ‘디아블’을 노렸지만, 궁극기로 버텨낸 ‘디아블’이 반격에 성공했다. 전령을 챙긴 피어엑스는 이어진 교전에서 DN 수퍼스 전원을 정리하고 미드 2차 타워까지 파괴했다. 이후 피어엑스는 바론까지 가져간 뒤 DN 수퍼스의 포탑을 공성했고 넥서스를 밀어내며 2:1로 앞섰다.

4세트는 블루 진영의 피어엑스가 렉사이·신짜오·탈리야·케이틀린·레나타를, 레드 진영의 DN 수퍼스가 자헨·문도 박사·조이·케이틀린·니코를 골랐다.

‘랩터’의 바텀 갱킹으로 ‘디아블’이 킬을 가져가며 피어엑스가 먼저 앞섰다. 탑에서는 ‘두두’가 솔로 킬을 만들며 응수했고, 라인전에서도 존재감을 보였다. DN 수퍼스는 전령과 드래곤을 챙기며 서서히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갔다. 그러나 바론 앞에서 ‘두두’ 없이 시작된 교전이 무너지며 전원이 제압당했고, 피어엑스가 바론을 확보했다.

이후 ‘두두’가 솔방울탄을 활용해 주요 딜러를 끊어내며 다시 흐름을 돌렸고, 드래곤 둥지 앞 교전에서도 피어엑스 4인을 정리했다. '두두'의 하드 캐리와 함께 DN 수퍼스가 그대로 본진을 밀어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5세트는 블루 진영의 DN 수퍼스가 잭스·람머스·스몰더·미스 포츈·렐을, 레드 진영의 피어엑스가 사이온·자크·갈리오·아펠리오스·쓰레쉬를 골랐다.

경기 초반 유체화를 사용한 ‘표식’의 갱킹으로 ‘디아블’을 제압하며 DN 수퍼스가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갔고, 탑에서도 추가 이득을 만들며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바텀에서 ‘켈린’의 사형선고가 적중하며 DN 수퍼스 바텀이 제압됐고, 이어 피어엑스의 궁극기 연계가 3인 이상 적중하며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자 흐름이 뒤집혔다.

이후 드래곤 한타에서도 피어엑스가 연계를 성공시키며 오브젝트와 교전을 모두 가져갔고, 격차를 벌리며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DN 수퍼스도 드래곤 한타에서 반격에 성공해 피어엑스 전원을 정리하며 다시 균형을 맞췄다.

피어엑스는 한타 패배 속에서도 드래곤 4스택을 완성하고 바론까지 확보하며 우위를 이어갔다. 장로 드래곤 교전에서는 DN 수퍼스가 승리하며 분위기를 되돌리는 듯했지만, 쌍둥이 포탑 앞에서 ‘랩터’가 시간을 벌었고, 이어진 교전에서 피어엑스가 마무리에 성공했다. 결국 풀세트 접전 끝에 피어엑스가 3:2 승리를 확정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