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8:52
연예

서장훈 "대단한 성공 이룬 부자들, 배울 점 많을 것" (백만장자)[엑's 현장]

기사입력 2025.04.08 10:51



(엑스포츠뉴스 중구, 김예은 기자) 서장훈이 '이웃집 백만장자'를 통해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 짚었다.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EBS·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서장훈, 조나단과 EBS 김민지 PD, E채널 박소현 PD가 참석했다. 

서장훈과 조나단은 '부자'들과 만나 촬영을 진행한 상태다. 부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배울만한 점도 있었을까. 

먼저 조나단은 "어떤 분을 돈을 생명체처럼 생각하는 분도 있었다. 돈과의 관계를 생각하는 분도 있었다. 저는 아직 어리기도 해서 버는 순간 '어디에 쓰지?', '이걸 사야겠다' 이렇게만 돈을 봤다면 돈에 대해 가치를 두고, 돈이랑 밀당하는 분도 계셨다"며 "그렇게 생각해야 내가 젊을 때 쓰는 게 달라지겠구나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장훈은 "처음에 이 프로그램을 하겠다고 했을 때부터 틀림없이 세상에 작은 성공이든 큰 성공이든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분들은 프로그램을 보면 알겠지만 대단한 성공을 이룬 분들이다. 반칙과 꼼수를 써서 성공했다는 게 아니라 본인의 여러 재능, 노력, 근성 이런 것들이 합쳐지면서 대단한 성공을 이루신 분들이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 아마 많은 분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한편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는 부와 성공을 일군 '진짜 부자'를 찾아가 그들의 비결을 탐구하는 프로그램. 9일 오후 9시 55분 첫 방송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