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9:31
연예

'태양의후예' 구원 커플 엔딩, 최고의 1분…39% 시청률

기사입력 2016.03.25 09:27 / 기사수정 2016.03.25 09:29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태양의 후예' 구원 커플, 진구-김지원의 엔딩이 최고의 1분을 기록했다. 상사가 아닌 남자 진구의 눈물에 시청자들의 눈시울도 뜨거워졌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10회분은 M3 바이러스에 감염된 윤명주(김지원 분) 중위를 끌어안은 서대영(진구) 상사의 눈물에서 끝을 맺었다. 시청률 조사 회사 AGB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 엔딩의 순간 시청률은 각각 36.9%(전국 기준), 39%(수도권)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완성했다. 이날 전체 시청률은 31.6%(전국)로, 시청률 상승이 논스톱으로 진행되고 있다.  

배경 음악이 아닌 숨소리밖에 들리지 않았던 정적의 순간. 격리된 수술실 문을 열고 들어간 대영은 명주를 끌어안았고 한 떨기 눈물을 떨어뜨렸다. 사랑하는 그녀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은 전염을 무릅쓴 포옹이었다. 

목숨을 담보로 하는 대영의 일보다도 그와 떨어져 있는 것이 더욱 무섭다던 윤명주 중위. "같은 하늘 아래 있는 지금 그 어떤 것도 무섭지 않다"고 말할 정도로 서대영에 대한 사랑은 확고했다.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으려 했던 아버지 윤길준(강신일) 사령관의 명령에도 전면전을 불사했던 그였다.

명주의 손 한 번 제대로 잡아주지 않았던 서대영 상사. 명주에 대한 사랑을 내비칠 수 없었기에 힘든 일은 늘 그의 몫이었다. 사령관의 부당했던 전출 명령도 언제나 복종했고, '지는 싸움' 임을 알기에 명주의 곁을 도망치며 가슴 아파해야만 했다. 

명주의 팔과 어깨만 잡아주던, 사랑 앞에서는 늘 '바보'였던 대영은 결국 사령관 앞에서 꼭 잡은 그녀의 손을 놓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비록 윤명주가 그토록 사랑하는 군복을 벗어야 하는 조건부 정식 교제를 허락받았지만 행복했던 연인 시절로 돌아가기 위한 고지가 머지않아 보였다. 

전장에서 만큼은 피도 눈물도 없을 것만 같았던 박력남이 사랑하는 여자를 껴안고 흘렸던 애끓는 눈물은 그래서 더욱 슬펐다. 뼛속까지 군인이 아닌 남자 서대영의 눈물. 철벽과도 같았던 그의 멘탈은 결국 무너졌고 구원 커플의 슬픈 로맨스도 예고됐다.

in999@xportsnews.com / 사진 = 진구 김지원 ⓒ KBS 2TV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