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22 14:53
게임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확대... 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게임 대회 지원

기사입력 2024.05.27 19:20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SOOP이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해 지원 확대에 나선다.

27일 SOOP은 6월부터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 캡처 스튜디오 대관 및 게임 대회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광학식 스튜디오 대관 프로그램은 금액이나 기술적 이슈로 개인 활동 스트리머가 접근하기 어려운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관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VRM, FBX 등 3D Humanoid 포맷의 아바타를 가진 버추얼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활용되고 있는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기존 보다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SOOP은 1회차 진행 이후 다수의 참여자가 지원할 경우 추가 지원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대관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매월 다양한 게임을 활용해 버추얼 스트리머만을 위한 대회나 리그 콘텐츠도 마련될 예정이다. 실제로 SOOP에서는 ‘악어의 놀이터 시즌2’, 우왁굳의 '아르마3' 등 다수의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SOOP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더욱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SOOP에서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버추얼 스트리밍을 시작하려는 새로운 스트리머들은 SOOP 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해 VRC 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 상금, VR 방송 장비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이세돌 주니고니 맵 제작 지원’, ‘주르르 척추가왕’, ‘고단씨 버추얼 보컬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에 상금이나 제작비를 지원하며 버추얼 스트리머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사진=SOOP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