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4:03
연예

기안84, 후배들에 현실조언 "원하는 자리 TO 적어...열심히 하란 말 못해" (나 혼자 산다)[전일야화]

기사입력 2024.04.06 08:00



(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기안84가 후배들을 위한 현실조언을 해줬다.

5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후배들을 만나 조언을 해주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기안84는 모교인 수원대학교를 찾아 후배들을 위한 특별강연에 나섰다. 기안84는 창작을 하면서 소재를 짰던 방법에 대해 얘기하고자 했다.
 
기안84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영감이 필요하니까 난 이런 식으로 짰다. 저의 예시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강의 주제를 소재 찾기로 정한 이유를 말했다.



좋은 출발을 보였던 기안84는 중간에 호주 치킨공장 얘기를 꺼냈다가 잠시 경로를 이탈하고 말았다. 기안84는 "얘기하다 보니까 혼자 또 빠지더라"라고 전했다.

기안84는 제자리로 돌아와 소재 구상 강연을 무사히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자리는 TO가 적다. 하려는 사람이 훨씬 많다"고 운을 떼며 인생 선배로서 현실적인 조언을 주고자 했다.

기안84는 사회에서는 자꾸 도전하라고 하지만 수학적으로는 TO가 적기 때문에 모순이라고 했다. 

기안84는 "모두 손흥민, 김연아, 박지성, BTS가 되면 좋다. 대부분 안 된다"며 "안 되면 우울해지고 자책감 들고 괴로워져서 그게 정답인가 싶고 그래서 열심히 하라는 얘기는 못할 것 같다"고 얘기해줬다.

기안84는 살아 보니 돈은 필요하다면서 돈은 많이 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학생은 질문 타임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 꿀팁이 궁금하다고 했다.

기안84는 학교 다닐 때 학과공부보다 사람관계가 더 힘들었다면서 "나 학교 진짜 좀 무서웠다"고 털어놨다.

기안84는 한 번은 점심시간 때 자신만 빼놓고 밥을 먹으러 간 적이 있었다고 했다. 기안84는 "지금  생각하면 별 거 아닌데 그땐 미칠 것 같더라"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기안84는 오히려 그런 시절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면서 지금은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고 했다. 

기안84는 질문을 한 학생을 향해 긍정적인 쪽으로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얘기했다.

후배들과의 만남을 마친 기안84는 "도파민이 많이 나오더라. 확실히 소통을 해야 하는 것 같다"며 "오랜만에 고향에 찾아온 늙은 거북이가 젊은 에너지 덕분에 등에 붙은 따개비를 떼어낸 느낌이다. 신선한 청춘의 에너지를 충전받고 간다"며 텐션이 오른 모습을 보였다.

사진=MBC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wo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