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2:14
연예

'더 웨일' 398억 원 벌었다…제작비 대비 10배 수익

기사입력 2023.03.10 13:36 / 기사수정 2023.03.10 13:36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더 웨일'이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3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벌어들이며 아트 영화로서는 놀라운 흥행 결과를 기록하고 있다.

'블랙 스완' 대런 애로노프스키 감독의 신작이자 '미이라' 브렌든 프레이저가 주연을 맡은 '더 웨일'이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3천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북미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12월 9일 북미 시장에 개봉해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최고의 관당 오프닝 수익(PSA)을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던 '더 웨일'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제작비 3백만 달러의 저예산 작품. 

5명이라는 제한된 인물이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벌이는 이야기인 만큼 대런 애로노프스키 감독의 작품 중에선 가장 간결한 프로덕션에 속한다. 하지만 흥행 결과는 달랐다. 일반 관객들의 평가로 매겨지는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가 90퍼센트를 넘어선 '더 웨일'은 입소문을 타고 북미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빛나는 흥행에 성공하며 제작비 10배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파벨만스'의 글로벌 수익에 버금가는 결과로, 매우 작은 규모의 영화가 낼 수 있는 최고의 결과라 할 수 있다. 

특히 아카데미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있는 만큼 다음 주 시상식 결과에 따라 흥행세는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개봉 이틀 만에 1만 관객을 돌파하고, 3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어 전 세계적 흥행 기류에 힘을 더하고 있다.

'더 웨일'은 272kg의 거구로 세상을 거부한 채 살아가는 대학 강사가 9년 만에 만난 10대 딸과 쓰는 마지막 에세이를 담은 작품이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와 함께 '더 웨일'로 연타 흥행 및 오스카 시즌 프론트러너로 등극하며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북미 영화사 A24에서 제작 및 배급을 맡았으며 '블랙 스완' 대런 애로노프스키 감독의 신작이다. 

'미이라' 시리즈로 유명한 90년대의 전설적 스타 브렌든 프레이저와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맥스' 역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세이디 싱크가 부녀로 호흡을 맞췄으며 '더 메뉴', '다운사이징' 등에 출연한 아시아계 배우 홍 차우와 타이 심킨스, 아카데미 2회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사만다 모튼 등이 출연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브렌든 프레이저), 여우조연상(홍 차우), 분장상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있다.

'더 웨일'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A24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