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9:19
연예

강민경 측 "父 불미스러운 금전문제 수차례 경험…왕래‧관여 NO"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2.06 21:18 / 기사수정 2023.02.06 21:1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다비치 강민경이 가족이 사기 사건에 연루된 것에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6일 엑스포츠뉴스에 "강민경은 만 18세에 데뷔한 후 수차례 부친의 불미스러운 금전문제를 경험했다"며 "이로 인해 크게 고통을 받아 온 강민경은 부친과 왕래를 끊었고, 단 한 번도 부친의 사업에 대해 관여한 적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강민경은 연예인으로서의 활동과 현재 대표자로서 등록된 아비에무아 외 투자 및 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사업에도 관여되어 있지 않다"며 "이번 사건 역시 강민경은 전혀 알지 못했던, 강민경 씨와 무관한 사건"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문제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히면서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이 같은 사실을 밝히게 됐음을 알렸다.

앞서 이날 오후 SBS연예뉴스는 강민경의 부친과 친오빠가 부동산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한 경매학원 원장을 통해 강민경의 부친 A씨와 친오빠 B씨가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경기도 파주 문지리 소재 임야에 투자했다. 이들은 2년 안에 개발을 할 것이라라는 주장에 총 12억 원의 부동산 개발 계약을 체결했지만 지켜지지 않았다며, 이 임야는 6년이 지난 현재까지 아무런 개발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도 했다.

이와 관련해 강민경의 부친은 사실관계가 다르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 강민경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강민경 씨 소속사 웨이크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강민경 씨는 만 18세에 데뷔한 이후 수차례 부친의 불미스러운 금전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로 인해 크게 고통을 받아 온 강민경 씨는 부친과 왕래를 끊었고, 단 한 번도 부친의 사업에 대해 관여한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부친의 채무를 변제한 적이 있습니다. 

강민경 씨는 연예인으로서의 활동과 현재 대표자로서 등록된 ㈜아비에무아 외 
투자 및 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사업에도 관여되어 있지 않음을 말씀 드립니다. 
이번 사건 역시 강민경 씨는 전혀 알지 못했던, 강민경 씨와 무관한 사건임을 밝힙니다. 

앞으로 강민경 씨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습니다. 

강민경 씨가 이 같은 사실을 밝히게 된 것은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