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1:26
스포츠

[오피셜] '지소연-박은선 합류' 여자대표팀, 26인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23.01.26 14:31 / 기사수정 2023.01.26 14:37



(엑스포츠뉴스 신문로, 김정현 기자) 여자 월드컵을 앞둔 벨호가 잉글랜드 4개국 대회에 참가해 최종 담금질에 들어간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이 26일 축구회관에서 2월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여자 대표팀은 오는 2월 17일부터 영국 코벤트리에서 열리는 아놀드클라크컵에 출전한다. 한국은 잉글랜드를 비롯해 벨기에, 이탈리아 여자 대표팀과 만난다.

오는 17일 잉글랜드전을 시작으로 20일 벨기에, 23일 이탈리아와 차례로 맞대결을 펼친다.

벨호는 지소연(수원FC위민)을 중심으로 이금민, 박예은(이상 브라이턴) 등 해외파 선수들과 최유리, 손화연, 강채림, 장창, 김혜리, 임선주, 홍혜지, 김정미 등 인천 현대제철 소속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지난해부터 부름을 받고 있는 장신 스트라이커 박은선(서울시청)도 이번에 소집돼 베테랑으로 중심을 잡는다.



미드필더 천가람(울산과학대)과 공격수 이은영(고려대) 등 대학 선수를 비롯해 지난해 11월 첫 발탁된 배예빈(포항여전고)도 고등학생 선수로 첫 해외 원정길에 오른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해외파 2명(이금민, 박예은)과 해외 구단 입단을 위해 현지 체류 중인 융영글을 제외한 23명이 30일부터 2월 9일까지 울산에서 훈련하며, 훈련을 마친 뒤 3명 제외 23명이 아놀드 클라크컵에 참가한다"라고 밝혔다.

▲아놀드클라크컵 대비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소집 선수 명단(26명)

GK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김경희(창녕WFC), 류지수(서울시청)

DF : 심서연(서울시청) 홍혜지,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추효주(수원FC), 김혜영(경주한수원)

MF :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장창(인천현대제철), 천가람(울산과학대), 배예빈(포항여전고), 이금민, 박예은(이상 브라이턴)

FW : 이은영(고려대), 이정민(보은상무), 최유리, 손화연, 강채림(이상 인천현대제철),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