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2:32
스포츠

'포르투갈 전 결승골' 황희찬 "동료들에게 감동 받아..도움 되고 싶었다"

기사입력 2022.12.07 23:00



(엑스포츠뉴스 인천공항, 권동환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16강행을 결정 짓는 결승골을 터트린 것애 대해 소감을 밝혔다.

황희찬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입국장 내에선 많은 축구 팬들이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하고 돌아온 태극전사들을 열렬하게 환영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를 상대로 치열한 싸움 끝에 H조 2위를 차지.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16강에 올라간 한국은 지난 6일 월드컵 우승 후보로 꼽히는 세계 최고의 축구 강국 브라질을 만나 1-4로 패하면서 아쉽게 대회를 마감했다.

공항에 모인 수많은 팬들은 황희찬이 모습을 드러내자 큰 환호성을 질렀다.

황희찬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포르투갈 전에서 교체로 나와 결승골을 터트리며 2-1 역전승을 이끌었고, 이 승리로 한국은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기자회견에서 황희찬은 "내가 조별리그 1, 2차전에 부상으로 못 나오는 와중에 동료들이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도 너무 많은 감동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힘을 보태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있어 포르투갈 전 때 어떻게든 팀에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며 "다행히 슈팅이 골로 연결돼 우리가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황희찬은 "팬들이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너무 기뻤고, 많은 힘을 얻었다"라며 "특히 경기가 시작하기 전 애국가를 들으면 내가 한국 국민이라는 게, 한국을 대표해서 뛴다는 게 너무나 자랑스럽게 느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런 상황에서 내가 골을 넣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게 너무 기쁘고 자랑스러웠던 순간이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황희찬을 포함한 대표팀 멤버들은 오는 8일 윤석열 대통령과 오찬을 가질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인천공항, 박지영 기자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