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2-08 05:51
게임

아프리카TV, 가상 인플루언서 '와이' 첫 영상 공개…풀 3D 모델로 구현

기사입력 2022.11.25 11:17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WAI’가 첫 공개된다.

25일 아프리카TV는 자사의 음악 BJ를 소개하는 콘텐츠 ‘아뮤소(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를 통해 가상 인플루언서 ‘WAI(와이)’의 첫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WAI’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메타휴먼 리그 시스템을 사용하는 가상의(Virtual) BJ다.

‘WAI’의 경우 딥페이크(특정 인물의 얼굴 등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합성한 편집물) 기반이 아닌 완전한 풀(full) 3D 모델로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그동안 공개된 가상 인플루언서 모델들에 비해 제작 비용 등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시각적 디테일을 살린 고품질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WAI’의 숏 버전 뮤직 비디오와 월드컵 응원 영상은 25일(금) 저녁 7시 아프리카TV ‘아뮤소’ 63회 2022 월드컵 대한민국 응원 특집 콘텐츠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WAI’는 이날 디지털 싱글 음원 ‘별의 자리(Want to Be a Star)' 정식 발매와 함께 뮤지션으로서 데뷔할 계획이다. ‘별의 자리’는 힘들고 어두운 곳을 벗어나 별을 쫓아 꿈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WAI’의 아련한 보이스로 녹여낸 서정적인 발라드곡이다.

‘WAI’는 음원 발매 후 아프리카TV 음악 BJ로 활동하게 됨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에서 뮤지션과 광고 모델, MC 등 가상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WAI’는 가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실험적인 콘텐츠와 스토리를 통해 유저들에게 친밀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면서 아프리카TV의 가상 인플루언서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진행과 유저와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도록 진일보한 메타휴먼 기술 확보를 통해 향후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BJ를 중심으로 한 팬덤과 커뮤니티 기반의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다른 여러 BJ와의 다양한 합동 콘텐츠도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