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2-08 12:45
연예

'용감한 시민' 신혜선·이준영 캐스팅 확정…12월 크랭크인

기사입력 2021.11.15 07:02 / 기사수정 2021.11.15 07:0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네이버웹툰 '용감한 시민'을 원작으로 한 영화 '용감한 시민'(감독 박진표)이 배우 신혜선과 이준영을 주연으로 캐스팅을 확정하고 제작에 돌입한다.

'용감한 시민'은 한때 복싱 기대주였지만 기간제 교사가 된 소시민(신혜선 분)이 정규직 교사가 되기 위해 참아야만 하는 불의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생활 밀착형 히어로 액션 영화다.

드라마 '철인왕후', '단, 하나의 사랑',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영화 도굴', '결백'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온 신혜선이 '용감한 시민'을 통해 불의를 아주 잘 참는 생활 밀착형 히어로 소시민 역을 맡아 변신을 선보인다.

소시민은 학창 시절 모두가 주목한 복싱 기대주였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에 적응해 기간제 교사로 살아가며 불의를 보면 참고, 정규직 교사가 되는 것이 유일한 목표가 된 인물이다. 특히 신혜선은 이번 작품을 통해 리얼한 액션 연기까지 소화할 것을 예고해 관객들에게 지금껏 본 적 없는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남다른 배경을 지닌 기간제 교사 소시민과 대립하는 학생 한수강 역은 이준영이 맡았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서 강렬한 존재감으로 대중을 사로잡으며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는 그는 '용감한 시민'에서 그동안 보지 못한 빌런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으로,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한편 '용감한 시민'은 여성 히어로의 유쾌한 액션을 보여주는 동명의 네이버웹툰 '용감한 시민'(글·그림 김정현)을 원작으로 개발해 기존 한국영화에서 본 적 없는 시원하고 통쾌한 히어로 액션을 보여줄 것이다. 

'용감한 시민'은 지금껏 본 적 없는 히어로 액션 영화를 예고하며 12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사진 = YNK엔터테인먼트, 제이플랙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