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0 06:19
연예

'연봉 100억' 정승제, 50세 미혼 이유 당당히 밝혔다…"집에 들어가기 싫을까 봐" (오늘부터)

기사입력 2026.02.09 19:31

김지영 기자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엑스포츠뉴스 김지영 기자) 인기 수학 강사 정승제가 현재까지 결혼을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6일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채널에는 '정승제 본인이 직접 말하는 지금 결혼 못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인기 수학 강사 정승제가 게스트로 출연해 결혼과 연애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황제성은 정승제에게 연애관을 물었고, 정승제는 "나는 사실 외로움이 없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황제성이 "외로움이 없는 사람이 있냐"며 놀라자, 제작진은 "너무 바빠서 그런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황제성은 "커플이어도 외로울 때가 있고, 결혼해도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고, 정승제가 "왜 결혼했냐. 안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냐"고 묻자 황제성은 "아니다. 그런 계약도 아니고 돈을 주고 산 것도 아니다. 나는 10년 연애하고 결혼했다"고 답했다. 

이후 황제성은 정승제에게 가정생활에 대한 환상이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정승제는 "첫 번째는 여행이다. 여행을 가자고 했을 때 곧바로 출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이어 정승제는 "정확하게 표현하면, 황당한 요구를 했을 때 싫다고 거절하지 않고 짜증만 내지 않는다면 평생 모든 걸 바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를 들은 황제성은 "형은 마음을 만져줄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거네"라며 공감했다.

정승제는 또한 "집에 들어가기 싫을까 봐 결혼을 못 하는 거다"라고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지금은 집에 들어가면 아무도 나를 건드리지 않는다. 지금은 두렵지 않은데, 그게 두려울까봐 무서울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에 황제성은 "형이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서 누군가와 함께 지내는 게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말했고, 정승제 역시 "그럼 엄청 불편할 것 같다. 그런 생각이 든다"고 공감했다.

한편 정승제는 1976년생으로 현재 미혼이다. 그는 지난 2023년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연봉을 묻는 질문에 "수입이 연 100억 원보다 많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유튜브 '오늘부터 황제성'

김지영 기자 wldudrla06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