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31 13:12
연예

안효섭, 새해 시작은 美 '지미 팰런 쇼'로…'케데헌' 글로벌 아이콘 활약

기사입력 2025.12.31 09:47 / 기사수정 2025.12.31 09:47

배우 안효섭
배우 안효섭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안효섭이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이하 지미 팰런 쇼'에 출연하며 2026년 새해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안효섭의 이번 출연은 단순한 해외 예능 나들이를 넘어선다.

'지미 팰런 쇼'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스타들이 거쳐 가는 미국 최고의 토크쇼로, 안효섭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시켜줬다.

안효섭은 올 한 해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공개와 SBS 드라마 '오늘도 매진했습니다'의 촬영까지 숨 가쁜 행보를 이어왔다. 

특히 보이스 액팅으로 참여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27주 만에 전 세계 누적 조회수 5억 회를 돌파하며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영화 중 하나로 기록됐다.

배우 안효섭
배우 안효섭


해당 작품은 뉴욕 영화 비평가 협회(NYFCC)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을 비롯해 골든글로브 3개 부문, 크리틱스 초이스 2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안효섭이 목소리를 연기한 주인공 진우는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으며, 그가 참여한 사운드트랙 또한 그래미 어워드 5개 부문 후보 및 더블 플래티넘 인증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안효섭은 이 작품에서 핵심 캐릭터 사자보이즈 진우를 통해 감정과 서사를 이끄는 축 역할을 해냈다. 단순한 목소리 연기를 넘어 캐릭터의 정체성과 감정선을 설득력 있게 구축하며 글로벌 팬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113개국에 판매된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순차적 개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효섭을 향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작품 활동에 집중하며 CBS 뉴스, 미국 타임 매거진 등의 인터뷰에 화상 혹은 원격으로만 참여하는 등 제한적인 홍보 행보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업계와 글로벌 미디어의 러브콜은 멈추지 않았다.

그 첫 공식 행보로 선택된 무대가 바로 미국을 대표하는 방송,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이다. 이에 더해 미국 CNN 등 주요 방송을 통한 연말 인사 송출 등의 행보도 예정돼 있다. 일회성 화제가 아닌 흐름으로 이어지는 일정이라는 점에서 현지 업계의 시선도 집중되고 있다.

안효섭의 활발한 행보는 2026년 방송 예정인 SBS 드라마 '오늘도 매진했습니다'로 이어진다.

한편 안효섭이 출연하는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은 2026년 1월 12일 오후 11시 35분(현지시간)에 NBC에서 방송되며, 익일 Peacock(피콕)을 통해 스트리밍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