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글로벌 메타 걸그룹 MAVE: (메이브)가 1월의 '쇼! 음악중심' 최다 조회 무대로 선정됐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가 지난달 28일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선보인 'PANDORA'(판도라) 데뷔 무대는 2일 오후 현재 유튜브 조회수 130만 뷰를 기록 중이다.
이는 1월 한 달간 진행된 '쇼! 음악중심'의 모든 무대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로 알려졌다. 10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MBC KPOP 공식 유튜브 채널은 'January TOP10.zip - Show! Music Core TOP 10 Most Viewed Stages Compilation'이라는 제목의 무대 모음 영상을 게재했고, 이 가운데 MAVE: (메이브)의 데뷔 무대가 TOP1으로 포함됐다.
'PANDORA'는 MAVE: (메이브)의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선전포고와 같은 곡이다. 감정을 잃어버린 절망적인 미래 IDYPIA(이디피아)에서 마침내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 세상의 한줄기 희망을 되찾고 말겠다는 당돌한 레지스탕스로서 MAVE: (메이브)의 메시지를 담았다. 신비한 무드의 도입부로 시작하는 트랩 스타일의 장르도 듣는 즐거움을 배가한다.
K-POP 톱 스태프들이 참여한 'PANDORA'의 음원, 뮤직비디오, 퍼포먼스가 모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PANDORA'의 뮤직비디오는 640만 뷰, 퍼포먼스 시안 영상은 약 5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틱톡에서는 MAVE: (메이브) 멤버들의 포인트 안무를 숏폼으로 담은 'PANDORA' 챌린지 콘텐츠가 수백만 뷰를 기록하며 유니크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