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9:58
자유주제

'결백 주장' 김종국, 심경 고백…도핑 검사 결과는?

기사입력 2021.11.26 09:29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가수 김종국이 로이더(약물로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을 받은 심경을 고백했다.

김종국은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GYM종국'에 'GYM종국 비긴즈'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김종국은 해당 영상 설명란에 "도핑검사 결과가 늦어져서 결과 나오는 대로 영상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현재 상황을 떠나서 믿어주시고 응원해 주신 많은 분들과의 약속이지 않나. 저도 아주 진절머리 난다"고 최근 불거진 로이더 의혹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 "공인으로서 겪을 수 있을 다양한 사고를 멀리하기 위한 세심한 노력을 하면서 살아왔지만 이번 일은 저도 예상할 수가 없었다"며 "어떤 식으로든 원인 제공이 있었기에 어떤 결과가 생기는 건데, 나이에 맞게 적당히 운동을 했어야 했나라는 자책이 들게 되는 독특한 이슈였다"고 털어놨다.

영상 속 김종국은 과거 거주하던 안양 집으로 향했다. 그는 "도핑 테스트 결과가 늦어질 것 같아서 콘텐츠를 어떻게 채워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추억을 전해드리는 게 좋을 것 같더라. 몇 주 힘들어서 기운도 끌어올리고 초심도 찾으려 한다"고 이번 콘텐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또 "누굴 가르친다는 목적을 가진 적이 없다. 몸이 좋다는 자부심도 가진 적 없다. 나는 몸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보다 몸 좋은 사람은 너무나 많지 않나"라고 토로했다.



이후 김종국은 근처 백화점에서 쇼핑하던 어머니와 만났다. 김종국이 이번 로이더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묻자 김종국 어머니는 "열심히 운동한 거다. 그냥 좀 쉬라고 해도 안 쉬고 미국 가면 항상 운동하러 가고 한국에 오면 또 공항에 내려서 바로 운동하러 가고"라고 답했다.

이에 김종국이 "애초에 안 생길 일이면 좋았겠지만 어쩔 수 없다"고 하자 어머니는 "나는 우리 아들 근육이나 몸이 그렇게 좋은 줄 몰랐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종국의 로이더 의혹은 캐나다 유튜버 그렉 듀셋이 지난달 30일 자신의 유튜브 챈러에 '김종국은 약물을 썼을까. 안 썼을까'라는 영상을 게재하며 불거졌다.

김종국은 도핑 검사를 받는 등 결백을 주장했고, 억측으로 일관하던 그렉 듀셋은 20일 영상을 통해 "김종국과 한국팬들에게 사과하고 싶다. 김종국은 아마도 내추럴일 것이고 뛰어난 유전자를 가졌다"고 사과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짐종국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