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9:27
게임

'페이커의 완벽 킬각!' T1, 바이퍼에게 첫 데스 선사하며 'EDG 격파' [롤드컵]

기사입력 2021.10.16 22:32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T1이 EDG에게 첫 패배를 선사했다. 

1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B조 EDG 대 T1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EDG는 '프란드레' 지슈안준, '지에지에' 자오리지에, '스카웃' 이예찬, '바이퍼' 박도현, '메이코' 티안예가 출전했고 T1은 '칸나' 김창동,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이 등장했다.

EDG는 제이스, 탈론, 라이즈, 미스포츈, 유미를 선택했다. T1은 케넨, 뽀삐, 트페, 아펠리오스, 룰루를 픽했다.   

초반 라인전은 상반됐다. EDG는 탑을 T1은 봇을 강력하게 밀어붙였다. T1은 첫 전령 타임, 먼저 뭉치면서 전령을 획득했다. 전령을 먹은 T1은 빠르게 탑을 공략했고 1차를 날렸다. 

T1은 이후 봇을 압박하면서 첫 화염용도 챙겼다. 동시에 페이커는 탑 로밍을 성공, 프란드레를 잡아냈다. 칸나는 프란드레가 죽는 틈을 타 2차를 밀었고 골드를 대거 획득했다.

두 번째 전령 타임, T1은 전령을 먹고 미드 이니시를 걸었다. 오너의 완벽한 이니시 설계로 T1이 3킬을 올리면서 미드 고속도로를 뚫었다.

T1은 격차를 쭉쭉 벌리면서 두 번째 바다용과 봇 1차를 파괴했다. 19분 경 T1은 순식간에 미드로 뭉치면서 깜짝 이니시를 걸었고 지에지에와 프란드레를 잡고 미드 내각을 밀어냈다.

T1은 미드 매복 플레이로 완벽한 킬을 만들었고 추가로 바론 낚시를 통해 바이퍼에게 첫 데스를 선사했다. 대가로 바론은 T1이 차지했다. 24 분 경 드래곤 3스택을 빠르게 쌓은 T1은 미드 봇으로 돌진했고 줄줄히 EDG 선수들을 잡아내면서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사진= LC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