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9:27
연예

'MV 명가' 쟈니브로스, 콘텐츠 명가로 도약…아이디어팩토리와 협약

기사입력 2021.09.28 09:16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쟈니브로스와 아이디어팩토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세계를 겨냥한 메타버스 기반 K-콘텐츠 제작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뮤직비디오 명가로 알려진 제작사 쟈니브로스는 서태지부터 BTS까지 K-POP의 역사와 함께 해온 뮤직비디오의 대다수를 제작해온 홍원기·김준홍 감독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첫 드라마에 도전한 홍원기 감독의 '도시괴담'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쟈니브로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 시장에서 통할 신 콘텐츠 기획에 힘을 싣고 있다.

아이디어팩토리는 ‘연애시대’, ‘천년여우 여우비’등 다수의 영화 및 드라마를 제작한 오민호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현재 각종 광고 영상은 물론 영화 ‘수상한 그녀’의 드라마화, 일본 원작인 ‘컨피던스맨 JP’, ‘협반 : 남자의 밥’의 한국판 리메이크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 사에서 기획 개발중인 콘텐츠를 메타버스 세계관으로 묶어 K-콘텐츠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다. 쟈니브로스에서 기획중인 여고생 헤비메탈 음악 드라마(타이틀 미정) 및 ‘D.O.D (Dance of DEATH)’ 등과 아이디어팩토리가 기획중인 드라마 ‘태권소녀 나오미’가 그 첫번째 주자가 될 예정이다. ‘D.O.D’는 AI가 지배하는 근미래시대에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오디션 드라마이다. ‘태권소녀 나오미’는 일본에서 건너온 나오미라는 소녀가 오합지졸 태권도 시범단과 함께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의 세계에 발을 딛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로 알려졌다.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다져진 감각적인 영상미의 연출력을 베이스로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가진 쟈니브로스. 그리고 찰나의 영상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아야 하는 광고영상 제작경험과 정통 드라마 및 영화의 제작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팩토리가 함께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아이디어팩토리의 오민호 대표는 금번 협약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다양한 경험을 해왔던 양사의 좋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 또한 “양사의 수 많은 경험과 아이디어로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를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사진=쟈니브로스, 아이디어팩토리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