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9 08:33
연예

"전미도, 조정석·유연석 추천"…'슬의생' 신원호 밝힌 캐스팅 비하인드 [엑's 이슈]

기사입력 2020.03.10 17:50 / 기사수정 2020.03.10 15:42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신원호 감독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5인 방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10일 오후 카카오 라이브를 통해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신원호 감독과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가 참석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의대 동기 5인방의 이야기를 다룬다. 먼저 조정석은 노는 것도 성적도 늘 일등만 해온 자칭 인싸로 어디에서나 존재감을 드러내는 간담췌외과 교수 익준 역을, 유연석은 환자들에게는 다정한 천사지만 동기들에게는 예민미 폭발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소아외과 교수 정원 역을 맡았다. 정경호는 훌륭한 실력파 의사지만 까칠하고 직설적인 성격 탓에 주변 사람들을 늘 긴장하게 만드는 인물까칠한 흉부외과 교수 준완 역을, 김대명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피하고 관계를 맺는 것 또한 불편해하는 자발적 아싸이자 은둔형 외톨이 산부인과 교수 석형 역에 분했다. 홍일점 전미도는 의대 동기 5인방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이자 단점이 없는 게 단점일 정도로 매사 완벽하고 똑 부러지는 신경외과 교수 송화 역으로 브라운관 데뷔에 나선다. 

이날 신원호 감독은 의대 5인방의 캐스팅에 대해 "저희가 대본도 안 주고 '할래?' 물어본 건 아니다"라며 "시즌제라 내년에 또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의 협의가 되지 않으면 미팅이 어려워 미리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는 어떻게 캐스팅됐을까. 신 감독은 "그동안 무명의 신인 분들을 많이 캐스팅해서 촬영했는데 이번에는 주인공들이 40대에 가까운 나이라 그에 맞는 신인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또 각 과의 크루들이 있는데 중심에 있는 다섯 명의 캐릭터가 인지가 안 되면 드라마를 보기가 불편하겠다 싶었다. 우선 조정석 씨에게 이야기를 해보고 이 친구가 한다고 하면 우리가 마음먹은 방식대로 하자고 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이우정 작가랑 제가 연예인 울렁증이 있다. 하필 이우정 작가가 '꽃청춘' 아이슬란드 편만 안 가서 친분이 없었다. 어떻게 할까 하다가 나영석 PD를 아이스 브레이커로 앉혀두고 미팅을 했다. 주인공 다섯 명 중 한 명이고 시즌제라고 했는데 흔쾌히 출연한다고 하더라. 저희는 안 할 줄 알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신 감독은 "김대명 씨는 석형이 캐릭터랑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캐스팅했고, 정원이는 딱 유연석 캐릭터였다. 의드를 해봐서 안 할 줄 알았는데 너무 흔쾌히 한다고 해서 감사했다. 준한이 역할은 정경호 씨가 매일 밤 카톡으로 졸랐다. 저희는 이 친구가 다정한 친구라 (까칠한) 준한이랑 맞을까 고민이 있었다. 그런데 (팬들이) 좋아해 줬던 작품들이 그런 캐릭터가 있더라. 그래서 함께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밝혔다.


홍일점 전미도에는 "여자 캐릭터가 하나라 고민이 많았다"고 운을 뗐다. 신 감독은 "송화라는 캐릭터를 저희가 만들긴 하지만 그 캐릭터를 실제로 본 적이 없지 않나. (캐스팅을 하다 보면) '얘가 걔다'하는 순간이 있다. (전미도가) 송화를 읽는 순간 '이게 송화다' 싶었다"고 확신을 가졌던 순간을 언급했다. 

이어 "저희가 무명의 배우들을 캐스팅할 때 쉽게 한다고 하는데 늘 고민하고 후회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미도 씨도 고민이 많았는데 조정석 씨가 어느 날 저희에게 배우 한 명 추천한다고 했다. 친구를 추천하나 했는데 일면식도 없는 친구지만 너무 잘해서 추천하고 싶었다고 했다. 혹시 했는데 전미도였다. 또 다음날 유연석 씨가 전미도를 추천했다. 그 외에도 여러분들에게 추천을 받았다. 전미도 씨를 결정을 하게 된 큰 계기가 됐다"고 털어놨다. 이 말을 들은 전미도는 "평생 갚겠습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오는 12일 목요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tvN 제공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