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4 03:41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일리움'·보스 '칼로스'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6.02.13 22: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메이플스토리M'이 일리움·칼로스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13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캐릭터 '일리움'과 신규 보스 '칼로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일리움'은 매직 건틀렛을 무기로 사용하는 우든레프 종족 마법사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글로리윙 모드에 진입해 비행하거나 강력한 기계 소환수를 활용하는 전투 스타일을 갖췄다.

넥슨은 '일리움' 등장을 기념해 100레벨 이상 '일리움' 캐릭터로 원정대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누적 보상 횟수를 2배로 제공한다. 또한, 전용 레벨 달성 이벤트, 콘텐츠 스텝업, 출석 이벤트 등 각종 성장 지원 이벤트를 통해 '극한 성장의 비약', '군단장 전리품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성장 지원·치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4월 15일까지 '본 투 V'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리움'을 포함한 신규 캐릭터 생성 후 '본 투 V' 캐릭터로 지정하고 전용 미션을 완료하면 약 30분 안에 200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이어 250레벨까지 1+4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도 즐길 수 있다.

신규 보스 '칼로스’도 등장한다. 이용자는 268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 1회 도전할 수 있으며, 처치 성공 시 '메이플스토리M' 오리지널 신규 장신구 '감시자의 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울 조각', '마력의 증표', '세리온 플레어 100개 교환권', '영원한 환생의 불꽃’을 처치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칼로스' 등장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사는 '위업' 업적을 추가하고, '칼로스' 처치에 성공한 최초 이용자 100명에게 '감시자 칼로스 라이딩’과 명예 배지를 선물한다.

마일리지 상점과 코인 상점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3월 8일까지 달빛 마일리지 3차 상점에서 경험치 획득량 20%, 파티 경험치 획득량 10%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2026 문라이트 스페셜 엠블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마일리지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3월 22일까지 운영하는 별바람 코인 상점에서는 '아에르 별과 바람의 이야기' 3차 이벤트 참여로 획득한 '별바람 코인'을 사용해 '쁘띠 엘리안 펫 패키지', '어센틱심볼 던전 입장권'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일리움'과 신규 보스 '칼로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