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30 23:58
게임

넷마블, 3월 '마구마구 2026' 업데이트 "새로운 5년의 시작점"

기사입력 2026.01.30 18:3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구마구'가 3월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30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개발사 넷마블엔투)가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고, 오는 3월 '2026 시즌 오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타이틀도 '마구마구 2026'으로 변경된다.

김현찬 넷마블엔투 PD는 공식 포럼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한 연도 변경이 아닌 마구마구의 새로운 5년을 여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함부로 드리지 않던 약속을 이번에는 과감하게 드려보고 싶다. 기대를 걸어주셔도 좋다"라고 전했다.

그는 지난 5년간 서비스 과정에서 누적된 과제로 고착화된 플레이 패턴, 신규·기존 이용자 간 격차, 정체된 비주얼 등을 꼽았다. 김 PD는 이에 관해 "혁신에 가까운 변화로 답을 드려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업데이트 시점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김 PD는 "매년 1월 변경되던 게임 연도가 왜 3월이냐고 묻는다면 이유는 명확하다.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가 그만큼 크기 때문"이라며, "감독님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이번 개발자 노트 공개를 기념해 이용자에게 '레전드프차픽업팩', '프리미엄강화 복구권', '3,000 보석' 등 쿠폰 보상을 선물한다. 또한, '포인트 반복 미션' 이벤트, '마구 마블' 이벤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세 업데이트 내용은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게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마구마구 2025' 공식 사이트, 포럼,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