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9:09
연예

'시의 적절'…'힘쎈여자 강남순' 마약과의 맞짱 선포

기사입력 2023.10.20 15:04 / 기사수정 2023.10.20 15:04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힘쎈여자 강남순'이 드라마를 넘어 현실에서도 마약과의 '맞짱'을 선포했다.

20일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측은 마약 검사 포스터를 공개했다.

'K-여성 히어로물'의 진가를 발휘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힘쎈여자 강남순'이 극 중 신종 합성 마약과의 '맞짱극'에 이어 현실에서도 그 위험성을 알리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마약 검사 포스터는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등이 주관하는 '노 엑시트(NO EXIT)' 마약 범죄 예방 캠페인과 함께한다. 마약 투여 및 중독의 심각성을 알려 마약 범죄를 예방하고자 '힘쎈여자 강남순' 팀과 제일기획이 함께 기획했다.

특히 '대대힘힘' 세 모녀 히어로 강남순(이유미 분), 황금주(김정은), 길중간(김해숙)의 괴력을 유쾌하게 담아 캠페인의 효과를 높였다. '약한지 아닌지는 직접 보고 판단해'라는 문구대로 실제 마약 검사지로 포스터를 제작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서울 소재 지하철역과 대학교, 대형 약국 등에서 받을 수 있는 '마약 검사 포스터'로 누구나 쉽게 검사지를 떼어 의심되는 음료를 한 방울 떨어트리면 검사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힘쎈여자 강남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힘쎈여자 강남순'이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슈퍼파워' 세 모녀 히어로가 통쾌한 카타르시스부터 설렘까지 자극하며 '힘쎈'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도울 때가 행복하다는 '본투비 슈퍼 히어로' 강남순, 괴력과 재력으로 범죄를 소탕하는 '강남의 배트걸' 황금주, '진격의 할머니' 길중간까지, 세 모녀 히어로의 사이다 캐릭터 플레이에 뜨거운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시청률도 폭발했다. 단 4회 만에 10.5%(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한 것. 글로벌 인기도 심상치 않다.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440만 뷰, 1천580만 시청 시간으로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 부문(비영어) 3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편, 마약과의 전쟁을 위해 모녀 히어로와 강희식(옹성우)이 공조를 시작한 가운데, 빌런 류시오(변우석) 역시 본격적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과연 신종 합성 마약과의 '맞짱극'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를 고조시킨다.

'힘쎈여자 강남순' 5회는 오는 2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JTBC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