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2:55
연예

'나혼산' 이장우, 요트 조정 면허 취득 성공 "세계 횡단 버킷리스트" [종합]

기사입력 2023.05.06 08:5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나 혼자 산다’ 이장우가 팜유만큼 요트에도 진심을 드러냈다. 그는 요트 조정 면허 취득에 성공하며 오랜 버킷리스트인 “요트로 세계 횡단”에 한 발짝 다가섰다. ‘파워 I’ 이창섭은 극과 극 성향인 ‘극강 E’ 개춘기 반려견 구리와 힐링 캠핑을 떠나 에너지를 충전했다.

5일 방송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장우가 요트 조정 면허 취득에 도전한 모습과 이창섭의 힐링 캠프 일상이 그려졌다.

6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는 전국 7.3%, 수도권 시청률 8.2%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이장우가 요트 조종 면허 연수 교육 동기들과 요트 얘기로 동질감을 느낀 장면(23:45)’과 ‘이장우가 연수 후 요트 세계 항해를 고대하며 벅차하는 장면(23:53)’으로 9.5%를 나타냈다.

팜유 막내 이장우는 얼굴에 행복이 가득 묻은 채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그는 “요즘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듯 어딜 가나 먹을 걸 주고 심지어 먹는 걸 보고 계신다. 그럼 맛있게 먹어야 하지 않나”라며 살이 오른 이유를 설명했다. 전현무는 “무지개 회원들에게도 행복이 찾아왔다”며 10살 ‘나 혼자 산다’ 어린이 팬이 보낸 엽서와 레진 아트 선물을 소개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장우는 “오랜 버킷리스트 하나가 요트로 세계를 횡단하는 것”이라며 요트 조종 면허 취득에 도전했다. 그는 무지개 회원들 사이에서 분 시험 열풍(?)을 언급하며 “키가 자격증을 따는 것을 보고 저도 기술을 배워 놓으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장우는 50문제 중 단 2개만 틀려 필기시험을 통과한 후 한강 요트 위에서 진행되는 이틀 연수, 3일 차에 실기 시험을 치르는 과정에 참여했다. 연수 둘째 날 1교시 수업은 배를 정박지에 묶는 매듭법을 복습했다. 이장우는 4가지 매듭법을 막힘 없이 묶었다.

이어 이장우가 요트 위에서 진행되는 다음 수업을 위해 이동하던 찰나, 많은 드라마에서 '신 스틸러'로 활약한 배우 이승형이 등장했다. 그는 유명한 요트광이다. 이장우는 “요트가 있다. 요트로 한강을 차처럼 왔다 갔다 한다”고 설명했다.

이장우는 스키퍼(선장) 역할에 자진해 배가 정박지를 벗어나는 이안, 배를 정박지에 대는 접안 과정을 순조롭게 해냈다. 엔진의 힘으로 배를 운항하는 기주를 실습할 땐 못하면 “밥 굶어가며 연습해야 한다"는 말에 집중해 완벽하게 각도를 맞춰 운항했다. 이장우와 연수 동기들은 점심시간에도 요트 얘기로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장우는 같은 관심사로 모여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동질감을 느끼는 부분에 감사해했다.

돛으로만 움직이는 무동력 운항 실습에 나섰다. 앞뒤로 오는 바람의 방향을 읽는 게 중요했는데, 이장우와 팀원들은 찰떡 호흡으로 요트의 방향을 바꿨다. 이장우는 연수 후 요트 위에서 바람을 느끼며 한 발짝 다가온 세계 항해를 고대하며 벅차했다. 이장우는 스튜디오에서도 요트가 낯선 무지개 회원들과 시청자를 위해 배운 내용을 충실하게 설명으로 곁들이며 요트에 진심인 면모를 자랑했다.

드디어 시험 날 당일 아침. 이장우는 “잠이 안 오고 이틀간 연수를 받은 여파로 컨디션이 안 좋았다. 열을 내려고 제육 볶음을 먹었다”고 말해 미소를 자아냈다. 전현무는 이장우가 시험장에 들어서며 긴장하자 “제육의 힘을 믿으라”고 말해 배꼽을 잡게 했다.

이장우는 “요트 선수들도 잘 떨어진다더라”고 설명해 보는 이들을 긴장하게 했다. 시험 결과는 합격. 오랜 꿈에 한 발짝 다가선 그는 “발리에 배를 타고 가고 싶다”고 바랐다.  

이어 ‘파워 I’ 비투비 이창섭의 힐링 캠핑이 공개됐다. 캠핑 출발 전 이창섭의 반려견 구리는 아빠의 애정 표현을 거부했다. ‘개 박사’ 전현무는 “표정 보면 안다. 사춘기다”라고 진단(?)했다. 실제로 구리는 밥 투정하며 사료마저 거부해 이창섭의 진땀을 뺐다.



이후 이창섭은 구리와 멜빵 커플룩을 입고 캠핑장으로 향했다. 캠핑장에 도착하자 배정받은 자리 그물 울타리부터 친 이창섭은 원터치 텐트를 차에 도킹한 후 테이블 등을 설치했다. 구리는 캠핑장 강아지들과 인사하며 핵인싸 면모를 자랑했다. 전현무와 박나래는 “이창섭과 성향이 정반대다. 외향적인 E”라고 입을 모았다.

이창섭은 투머치 초보 캠퍼 전현무와 달리 효율을 중시했다. 여러 장비와 재료를 챙겨가는 대신 주문한 닭강정과 간편 조리가 가능한 라면, 맥주를 먹었다. 구리에게도 소주 모양을 한 강아지용 비타민 음료를 따라주며 나만의 공간에서 행복을 만끽했다.

이어 이창섭은 핵인싸 구리의 장단에 맞춰 캠핑장 주변으로 외출에 나섰다. 이창섭은 구리는 평소 싫어하는 물에도 들어가는 구리를 보고는 “취한 거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구리는 옷이 다 젖은 것도 모자라, 등산로로 질주해 이창섭을 당황하게 했다. 이창섭은 구리를 겨우 달래 캠핑장으로 돌아온 뒤 불멍과 맥주 한 캔으로 힐링과 에너지를 충전했다.

방송 말미에는 ‘나 혼자 산다’ 10주년을 기념해 무지개 회원들이 ‘무가이드’ 전현무와 몽골로 패키지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