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2-10 18:44
게임

해치랩스, 시리즈A 라운드서 120억 투자 유치…"웹3 대중화에 앞장설 것"

기사입력 2022.10.04 09:21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해치랩스가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

4일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는 시리즈A 라운드에서 약 120억 원을 투자 받으며 설립 이후 4년 만에 최초로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털(VC) 업계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서 해치랩스는 2000억 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에는 앤파트너스,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게임사 위메이드가 참여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코인 발행 없이 영업이익만으로 성장한 몇 안되는 기업으로 손꼽힌다. 이더리움재단에서 장려금을 받은 첫 국내 기업이자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씨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된 첫 블록체인 기업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2020년에는 KB국민은행, 해시드와 함께 국내 최초 가상자산 수탁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을 설립해 이목을 끌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보안감사 서비스로 출발해 가상자산 지갑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보안감사, 지갑, 수탁,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B2C 지갑 사업에 도전한다. 

해치랩스가 이달 런칭한 인앱 싱글사인온 지갑인 ‘페이스 월렛’은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됐던 점을 개선해,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비밀번호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다.

또한,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해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 없이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해치랩스가 발표한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파트너사에는 넷마블(Netmarble), 컴투스 홀딩스(Com2Us), 노드게임즈(NOD Games), 라인(LINE), 씨제이엔앰(CJ E&M) 등이 포함돼있으며, 누적 500개 이상의 고객 및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있다.

앤파트너스 전종현 파트너는 “최고의 인재 밀도를 자랑하는 해치랩스는 그동안 투자유치 없이 자체 매출만으로 2018년 이후의 크립토 윈터를 이겨내며 매년 성장해온 팀”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치랩스는 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 월렛'을 필두로 Web3의 글로벌 대중화를 이끌어내 네이버, 카카오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각자대표는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세상의 가치를 소유하는 웹3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지갑이 핵심적”이라면서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10배 더 편리하고 안전한 지갑을 만들어 웹3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치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재 채용과 글로벌 진출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사진=해치랩스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