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8:28
스포츠

'조용호 3안타' KT, LG 꺾고 4연승…'3위 보인다' [잠실:스코어]

기사입력 2022.09.29 21:56

윤승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잠실, 윤승재 기자) KT 위즈가 조용호의 3안타와 탄탄한 불펜진을 앞세워 4연승을 내달렸다. 

KT는 2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방문 경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KT는 4연승에 성공하며 3위 등극의 유리한 고지를 먼저 밟았다. 같은 날 열리고 있는 키움이 패배한다면 순위 역전이 가능하다. 

이날 두 팀은 초반 난타전으로 상대 선발 투수를 빠르게 끌어 내렸다. LG 선발 이민호가 1이닝 5실점으로, KT 선발 데스파이네도 2이닝 3실점으로 조기 강판됐다. 하지만 1회부터 막강화력을 과시한 KT가 조금 더 강했다. 

KT는 1회초부터 2득점을 올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선두타자 조용호가 3루타로 포문을 열었고, 배정대가 중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올렸다. 이후 황재균의 안타와 알포드의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은 KT는 1사 후 나온 김준태의 땅볼 때 1점을 추가하며 2-0으로 앞서나갔다. 

LG도 1회말 기회를 잡았다. 2사 후 김현수와 채은성이 연속 안타로 추격의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후속타는 없었다. 그 사이 KT가 2회초 선두타자 심우준의 볼넷과 조용호의 우월 2점포로 2점을 추가하며 더 달아났다. 



KT의 득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배정대의 안타와 황재균의 볼넷으로 무사 1,2루 기회를 이어갔다. LG는 선발 이민호를 내리고 송은범을 투입했으나, 1사 후 문상철에게 우전 적시타를 허용하면서 1점을 더 내줬다. 점수는 5-0까지 벌어졌다. 

그러나 LG도 2회말 추격에 나섰다. 2사 1루 상황서 나온 허도환의 안타와 홍창기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한 LG는 박해민의 9구 볼넷과 김현수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추가하며 다시 2점차를 만들어냈다. 

이후 양 팀은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4회 양 팀 모두 안타를 때려냈으나 득점까지 기회를 이어가진 못했고, 5회엔 LG가 선두타자 2루타로 추격의 기회를 잡았으나, KT의 빠른 판단으로 올라온 김민이 낫아웃과 1루수 라인드라이브 병살타로 LG 타선을 잠재우며 스코어에 변화는 없었다. 

LG는 8회말 1사 후 채은성과 오지환이 연속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하면서 분위기가 묘해졌다. 하지만 안정을 찾은 김민수가 이후 두 타자를 범타로 돌려 세우며 위기를 막아냈다. KT는 9회초 선두타자 알포드가 출루했으나 주루 플레이 미스로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하지만 KT는 마무리 김재윤이 9회말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세이브에 성공, 팀의 5-3 승리를 지켜내며 4연승을 이끌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