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4 08:14
연예

김세정, 면접장서 팔굽혀펴기…'오늘의 웹툰' 1회 예고 공개

기사입력 2022.07.23 09:15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새 드라마 ‘오늘의 웹툰’이 1회 예고 영상을 오픈했다.

오는 29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김세정 분)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조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아, SBS 금토드라마의 성공 계보를 잇는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네온 웹툰 편집부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한 온마음의 힘찬 새 출발이 다이나믹하게 그려졌다. 

면접장에서 유도 선수 출신의 남다른 “체력을 준비해왔다”고 당차게 발표한 온마음. 하지만 그 패기와는 달리, 팔굽혀펴기를 하다 철퍼덕 쓰러지고 말았다.



스스로도 “망했다”고 생각했지만, “우리 마음이는 100% 지는 상황에서 이기는 희한한 운발이 있다”는 엄마 황미옥(황영희)의 말대로, 예상치 못한 합격 소식이 날아든다.

제일 먼저 오늘의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편집자’가 된 온마음은 매일이 설렌다. 자신을 “온 PD”라고 부르는 사수 석지형(최다니엘)에게 “다시 한번 말해달라”고 돌고래 소리를 낼 정도다.

입사 동기 구준영(남윤수)과의 케미도 눈길을 끈다. 회식 자리에서 맘껏 ‘원샷’을 즐기는 마음과 달리,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른 채 테이블에 머리를 박고 기절할 정도로 술이 약한 준영. 이처럼 “아주 장르가 극과 극”인 두 신입사원은 처음 해보는 일에 고군분투하며 애쓰는 중이다.

1회 예고 영상에는 한판승을 꿈꾸던 유도선수에서 웹툰 편집자로 변신한 온마음의 성장기부터 네온 웹툰 편집부 사람들의 케미가 담겨 기대감을 자아낸다.

제작진은 “첫 방송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답답함과 지루함 없이 재미만 담은 힐링 성장물을 선보이겠다”는 각오와 함께, “첫 회부터 ‘온마음’이 생각지도 못했던 꿈과 미래를 맞닥뜨리게 되는 과정이 다이나믹하게 그려진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늘의 웹툰'은 오는 2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SBS ‘오늘의 웹툰’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