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6-30 02:00
연예

권일용X김남길,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만…궁금증 타파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

기사입력 2022.03.03 14:39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권일용, 김남길의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가 알찬 콘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길스토리이엔티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는 올림픽 기간의 드라마 결방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김남길이 직접 기획, 제작한 콘텐츠로, 지난 25일까지 공개된 총 6회 분량의 영상을 통해 범죄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권일용, 김남길의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는 길스토리이엔티, SBS Catch 유튜브 채널 콘텐츠 총 누적 조회 수 약 30만을 돌파, 꾸준한 시청자 유입을 이끌어내고 있다.

# 1-2회 : 가스라이팅&사이코패스 
먼저 김남길과 권일용 교수는 사이코패스 프로파일링부터 가스라이팅과 사이코패스의 상관관계, 스토킹 범죄의 법적 처벌 등에 관한 대화를 나누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권일용 교수는 “범죄자들에게는 범죄 자체가 사회적인 노력이고, 성취감이다”라며 사이코패스의 특성을 심층 분석,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대처 방법을 알려줘 보는 이들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 3-4회 : 신종 사이버 범죄
3, 4회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범죄인 ‘사이버 범죄’에 대해 파악하며 날로 진화하는 신종 사이버 범죄를 다뤄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또한 사이버 범죄자를 잡기 위한 방법과 이에 따른 법적 처벌, 개인 스스로가 사이버 범죄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색하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정보를 전했다.

# 5-6회 : 사이버 범죄자의 프로파일링 사례&권일용 교수의 일화

5, 6회에서 김남길과 권일용 교수는 지능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프로파일링이 가능한지, 사이버 범죄에 대한 프로파일링을 사례를 통해 풀어내며 한층 더 깊이 있는 대담을 펼쳤다. 더불어 권일용 교수는 프로파일러로 활동할 당시의 일화를 통해 국내 프로파일러의 현실과 프로파일링의 전망, 그에 따른 개선점에 대한 견해를 밝히기도.

이에 시청자들은 “범죄 관련 드라마나 예능 보면서 궁금했던 점을 다 해결해 준 콘텐츠. 진짜 잘 만들었다”,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교수님은 말할 것도 없지만 김남길의 깊은 지식에 감탄을 보낸다”, “그 어떤 강연보다 유익한 콘텐츠인 것 같다”, “현 사회 모습을 너무나 정확하게 알려줘서 들으면서도 소름 돋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영상이다”, “김남길은 송하영 그 자체. 캐릭터에 녹아들기 위해 사전에 프로파일링 학습까지 하는 열정 정말 대단하다”, “김남길의 작품 선택하는 안목과 연기에 임하는 자세, 그리고 그렇게 뽑아낸 연기력 모두 훌륭하니 천상배우다” 등 열렬한 호응을 보냈다.

이렇듯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는 드라마 결방으로 인한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래는 것은 물론이며, 범죄의 진화에 따른 범죄자 특성과 대처 방법, 실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알찬 정보들로 지속적인 시청이 가능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그뿐만 아니라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후반부를 더욱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이다.

‘권일용, 김남길의 악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는 ‘길스토리이엔티’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김남길은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 프로파일러 송하영 역을 맡아 '갓벽'한 연기를 펼치고 있다. 특히 송하영이 범죄자들과 대치했을 때 펼치는 맨손, 두뇌, 취조, 눈빛 등 다채로운 액션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고정시키기도. 두 명의 연쇄살인범과 마주할 송하영의 앞날은 어떨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9회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사진=길스토리이엔티 유튜브 채널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