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8-17 00:30
연예

다날엔터, 조한선 주연 '타이거 마스크'로 韓영화 투자배급사업 진출

기사입력 2021.12.29 10:2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영화 '타이거마스크'(감독 염정원)를 통해 한국영화 극장 배급사업에 진출한다.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IPTV, 케이블 TV, 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 유통 및 서비스해온 다날엔터테인먼트는 '타이거마스크'의 투자배급을 통해 국내 극장 배급사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미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돈 워리', 가이 리치 감독의 '젠틀맨'을 비롯해 다수의 해외 영화를 배급하며 성공적으로 극장 배급 시장에 안착한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이제는 한국영화 배급에 도전하는 것.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한국영화 극장 배급작인 '타이거마스크'는 노잼 인생으로 살아온 육건평(조한선 분)이 전설의 호랑이 마스크를 얻게 된 후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이 되어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K히어로 코믹 액션 영화이다.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홈런타자 임동규 역으로 사랑받은 조한선이 주연을 맡아 오랜만에 스크린에 컴백했고 황보운, 강별, 정태우, 임소영 등이 힘을 보탰다. 여기에 예상치 못한 반가운 인물들이 특별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한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임유엽 대표는 “콘텐츠 디지털 유통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극장 배급까지 사업 역량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 전하며 “첫 번째 한국영화 배급작인 '타이거마스크' 이후에도 걸그룹 포미닛 출신 배우 남지현이 특전사 출신의 여성 캠핑 유튜버로 변신해 강렬하고 숨막히는 액션을 선보이는 '데드캠핑 : 더 라이브'(가제), 국내 코믹연기 최강자인 신현준과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박솔미 주연의 코믹 액션 수사물'핸썸'(가제)이 개봉 대기 중이다. 앞으로도 엣지 있는 한국 영화들을 선별하여 적극적인 투자배급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화 '타이거마스크'는 오는 30일부터 전국 메가박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주)그노스, (주)다날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