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30 22:14
연예

'카이스트 조기졸업' 구혜선, '열일' 과했나…"성대 결절" 안타까운 소식 [★해시태그]

기사입력 2026.01.30 10:37 / 기사수정 2026.01.30 10:37

사진 = 구혜선 인스타그램 / 탁송이, 구혜선
사진 = 구혜선 인스타그램 / 탁송이, 구혜선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배우 겸 벤처기업 대표 구혜선이 '재능 부자'의 면모를 자랑했다. 

30일 구혜선은 "행복했을까. 탁송이 (작사/작곡:구혜선) 라이브 영상이 딩고 뮤직에 업로드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려요. (저는 성대 결절입니다. ㅠ_ㅠ)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 게재된 '탁송이 X 구혜선 – 행복했을까' 영상의 썸네일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 영상 캡처
사진 =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 영상 캡처


앞서 구혜선은 "제가 만든 곡이라지만 노래를 잘 소화하지 못하여 여러 번 재촬영을 했음에도! 송이님은 그 여러 번이 모두 완벽한 음색 요정ㅎㅎㅎ 이에 경의를 표하며, 노래는 가수가 해야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노래 가사가 좋고 잔잔하다", "두 분 음색이 너무 예뻐요", "가사가 너무 와닿아요", "구혜선 님 못하시는 게 뭔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8일 구혜선은 "석사 논문 합격하여 조기졸업을 합니다. 따끈한 제본이 도착했어요. 다음은... 박사(?!) 필승!"이라며 석사 학위 논문 제본사진고 함께 기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사진 = 구혜선 계정
사진 = 구혜선 계정


연기 활동보다 키이스트 대학원에서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 구헤선은 지난해 자신이 특허 개발한 헤어롤 제품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목을 모았다. 해당 제품은 '2025 우수특허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영화 감독으로서의 근황도 꾸준히 전하면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사진 = 구혜선,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