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1 20:44
게임

SOOP, 'VCT 퍼시픽 2026 킥오프' 생중계…드롭스·승부 예측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6.01.21 12: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VCT 퍼시픽 2026 킥오프’를 생중계한다.

21일 SOOP은 라이엇 게임즈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공식 리그인 'VCT 퍼시픽'의 2026 시즌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kickoff)'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2026' 시즌은 '킥오프’를 시작으로 총 3개의 스테이지로 운영된다. 그리고 올해 첫 일정인 'VCT 퍼시픽 킥오프’는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킥오프’에는 '트리플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최초 도입된다. 이에 따라 각 팀은 세 번 패배할 시 탈락한다.

'2025 챔피언스 파리’에 진출했던 상위 4개 팀은 상위조에서 1라운드 부전승으로 출전하며, 그 외 팀들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진이 구성된다. 그리고 대회 상위 3개 팀은 시즌 첫 글로벌 이벤트인 '마스터즈 산티아고'에 진출한다.

SOOP은 1440p 고화질 중계와 다양한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코스트리밍(함께 보기)을 지원한다. 이에 시청자들은 여러 해설과 시점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먼저, SOOP '발로란트' 공식 채널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드롭스' 이벤트가 열린다.

경기 결과를 맞히는 '승부 예측'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획득한 젬(GEM)으로 다양한 경품 교환에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2월 3일부터는 'VCT 퍼시픽' 파트너팀인 젠지, T1, DRX 등의 방송국 스킨이 적용될 예정이다. 스킨 적용 스트리머는 별도 선정을 통해 결정되며, 상세 내용은 추후 각 팀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VCT 퍼시픽 킥오프' 대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SOOP 내 'VCT 퍼시픽' 공식 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