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3 00:03
게임

페이커, 청와대 영빈관 신년 인사회 참석…'체육훈장 청룡장' 받아

기사입력 2026.01.02 20:3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페이커가 청와대 영빈관 신년 인사회에서 '체육훈장 청룡장'을 받았다.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는 '회복을 넘어 대도약의 길로'라는 주제로 신년 인사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 대통령과 김 여사는 물론, 대통령실 참모들,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한 5부 요인, 정부·정당 관계자, 각계 국민대표들이 참석했다.

특히,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이하 페이커)가 국민대표 중 한 명으로서 '체육훈장 청룡장’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그가 받은 청룡장은 가장 높은 등급인 1등급 훈장(청룡장·맹호장·거상장·백마장·기린장)이다.

페이커는 "신년 인사회에 와서 좋은 경험 했다"라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스포츠 선수로서 1등급 '체육' 훈장을 받은 페이커. 이러한 그의 수상에 이스포츠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한편, 25년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월즈, 롤드컵)에서 우승하며 역사상 첫 '월즈 쓰리핏'(3연속 우승)과 역사상 첫 여섯 번째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최근에는 디즈니+가 단독 중계한 'LoL' 비시즌 단기 컵 대회 '2025 LoL KeSPA CUP'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청와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