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포켓몬 GO'가 '평창송어축제'에서 겨울 한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29일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GO'가 강원도 평창 대표 축제인 ‘평창송어축제'에서 특별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일정에 맞춰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이너들은 겨울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포켓몬 GO'만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먼저, 트레이너들은 이벤트 기간 평창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로케이션 배경이 적용된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야생에서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사철록(겨울의 모습)’을 포획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이벤트 테마가 적용된 로케이션 배경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장 방문객에게 ‘시간제한 리서치'도 제공된다. 이를 완료하면 경험치, 별의모래, 행복의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사철록(겨울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평창송어축제’ 구역 일대에서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꾸꾸리 ▲눈꼬마 ▲눈쓰개 ▲달막화(가라르의 모습) ▲꽁어름 등 겨울 테마 포켓몬이 야생에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도 높아진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평창송어축제’ 구역에서는 레이드배틀 승리 시 XP 2배, 하루 특별한 교환 1회 추가, 루어모듈 효과 1시간 지속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축제장 내 강 인근에서는 ‘루어모듈’과 ‘향로’ 사용 시 ‘배쓰나이(적색근의 모습)’가 등장한다.
한편, ‘평창송어축제’ 현장에서는 '포켓몬 GO' 부스도 운영된다. 부스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나이언틱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