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52
연예

'응답하라' 시리즈 깜짝 컴백? "아이돌, 데뷔"…나영석 사단, 단체 휴식기 선언하더니 [엑's 이슈]

기사입력 2025.09.16 07:26 / 기사수정 2025.09.16 09:08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나영석PD와 '채널십오야' 제작진이 한 달간 공식 휴식기를 갖는다고 선언한 가운데, 새로운 프로젝트를 예고해 관심을 높였다. 

16일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 측은 "Coming Soon. NEW Project"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글씨가 적힌듯한 포스터가 함께 게재됐고, 설명에는 "#제목 뭐게요 #드라마 아님 #신규 예능 #아이돌 #데뷔는 아직 #서바이벌 아님"이라는 해시태그가 더해졌다.

네티즌들은 "응답하라 하이스쿨", "응답하라..?", "응답하라 드디어 나오네 꺅", "응답하라 영석스쿨?", "쉬러 가면서 이렇게 사람 미쳐버리게 하기 있어요?", "응팔팀 강원도 엠티네", "궁금하다", "응답하라 나나스쿨?", "응답하라 예능스쿨?"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를 표했다. 

포스터의 문구가 '응답하라'로 해석되며 팬들의 기대를 키우고 있는 것. 앞서 tvN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측은 지난달 13일 "'응팔' 10주년을 기념해 콘텐츠를 논의 중인 것은 맞으나, 세부 사항은 확정된 바 없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팬들의 예측대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배우들과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 등이 방송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강원도 모처로 단체 MT를 떠나는 것이 맞을지 관심을 높인다. 

'응팔'은 지난 2015년 첫 방송됐으며, 올해로 10주년이 됐다. 당시 18.8%를 기록하며 인기를 끈 '응팔'은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과연 팬들의 예측이 맞았을지, 어떠한 소재의 예능으로 한달간의 휴식기를 거쳐 시청자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지난 12일 나영석 사단 '채널 십오야' 측은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의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채널십오야 측은 "지난 몇 년 간 열심히 달려온 십오야가 휴식기를 가지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면서 "나피디님과 저희 제작진은 한 달 간의 리프레쉬 기간을 가진 후 더 알차고 신선한 콘텐츠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구독이 여러분도 선선해진 가을 날씨를 마음껏 느끼시고 한 달 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바라겠다. 늘 변함없는 사랑 보내주시는 구독이 여러분 감사하다"고 덧붙이며, 휴식기 이후 '출장십오야', '콩콩??', '맛따라 멋따라 대명이따라', '박병은의 나는 일반인이다', '채널십오야 라이부', '와글와글'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