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안재욱-엄지원의 ‘설렘통 유발송’으로 화제를 모은 OST ‘당신은 누구시길래’가 마침내 음원으로 공개된다.
너드커넥션(서영주)이 부른 KBS 2TV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part3 ‘당신은 누구시길래’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오랜 전통의 양조장 독수리술도가의 개성 만점 5형제와 결혼 열흘 만에 남편의 급작스러운 죽음으로 졸지에 가장이 된 맏형수가 빚어내는 잘 익은 가족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독수리 술도가의 사장 마광숙(엄지원)과 LX호텔의 회장이자 부인과 사별한 지 15년째 되는 한동석(안재욱)이 얽히고설킨 악연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서서히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모습이 담기면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당신은 누구시길래’는 지난 13일 방송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22회에서 한동석과 마광숙이 흩날리는 벚꽃잎 아래 나란히 앉아 음악을 듣는 가운데, 한동석의 한쪽 이어폰에서 흘러나온 노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또 지난 20일 방송에서도 한동석이 어려움에 처한 마광숙의 문제를 해결해 준 후 함께 트럭을 타고 달리는 도중 라디오를 통해 ‘당신은 누구시길래’가 전해져 설렘을 더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당신은 누구시길래’가 방송에서 공개된 직후 시청자들 사이 정식 음원 발매를 요청하는 반응이 쏟아졌고, 이에 제작진은 당초 예정된 일정보다 앞당겨 음원 발매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곡은 시작부터 느껴지는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와 그 위에 읊조리는 너드커넥션의 보컬 서영주의 유니크한 목소리가 더해져, 사랑의 시작점인 몽글거리는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당신은 도대체 누구시길래. 갑자기 내 맘을 다 가졌나요. 나에게 꿈 같은 일이라, 잠에서 깨고 싶지 않아요”라는 등의 가사가 이제 막 서로에게 다가가기 시작하는 연인들이 느끼는 궁금함과 그리움, 걱정, 그리고 애틋함 등 모든 연인들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담았다.
극 중 새롭게 시작하는 커플인 한동석과 마광숙의 설레는 감정에 어울리는 커플 테마곡 ‘당신은 누구시길래’는 프로듀서 최민혁과 작곡가 바크, 정규창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퀄리티 높은 트랙을 완성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연인들의 벅찬 마음을 담으면서 2025년 단 하나의 ‘고백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part3 ‘당신은 누구시길래’는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