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9:31
게임

다이아 티비, 관객 9,000여명과 함께 ‘게임콘 2019 서울’ 즐겨…1일차 행사 성료

기사입력 2019.12.22 14:47 / 기사수정 2019.12.22 14:53



지난 21일 국내 최초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 ‘게임콘 2019 서울’ 1일차 행사 관객 9,000여명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성료했다.

tvX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현장의 열기를 두눈으로 직접 확인했다.

이 행사는 CJ ENM과 서울산업진흥원 공동주최,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2관에서 개최 중이다.(오늘인 22일 2일차 행사를 진행 중이다)

 



관객들은 대도서관∙감스트∙보겸∙테스터훈∙잠뜰 등 다이아 티비 파트너 포함 크리에이터 총 59개 팀이 준비한 18개의 무대를 즐겼다.

또한 이 행사에는 CJ ENM 다이아 티비 외에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콜랩코리아 등 MCN기업 및 트위치∙텐센트게임즈∙요기요 등 플랫폼∙게임 및 IT∙유통 브랜드가 다수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21일 하루동안 게임콘 관련 트위치 채널의 라이브 방송 최대 동시 접속자 수도 약 3만명을 기록했다.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스파이럴캣츠의 코스튬플레이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다이아 티비와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총 12개 팀이 진행하는 오버워치 대회 ‘샌다전’▲텐센트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보겸’과 ‘악어’가 두 팀으로 나눠 진행하는 ‘콜오브듀티 모바일 좀비 파티 시즌2’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감스트’와 ‘한동숙’이 ‘축통령(축구 대통령)’ 자리를 놓고 펼치는 ‘요기요 슈퍼클럽 챌린지 한감대전’ 등이 팬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각축전을 치렀다.

‘플레이 스테이지’에서 열린 ▲크리에이터 ‘잼미’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한 ‘대게쇼’ ▲공포게임으로 유명한 ‘대도서관’의 ‘몬스트럼 상영관’ ▲’따효니’∙‘박옥자누나’∙‘이초홍’이 팬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연애상담소’ 등의 프로그램에도 관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다이아 티비는 2016년 처음 개최해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축제가 된 ‘다이아 페스티벌’과 함께 이번 게임콘 역시 크리에이터-팬-기업이 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다이아TV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