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9.11.04 17:1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이진혁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앨범으로 솔로 데뷔의 꿈을 이뤘다.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스포츠월드에서 이진혁 첫 번째 솔로 앨범 '솔(S.O.L)' 쇼케이스가 열렸다.이날 이진혁은 데뷔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 무대를 최초로 선보이며 가요계 솔로 출격을 알렸다.
이날 데뷔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 무대를 마친 이진혁은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 첫 데뷔인 만큼 신인의 마음을 갖고 더 열심히 하는 이진혁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바쁜 가운데 틈틈이 솔로 앨범을 준비했다. 솔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셔서 충족시키길 위해 매일 작업해왔다"며 솔로 데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이진혁은 "'드림스 컴 트루'의 꿈은 이뤄진다는 말처럼 이뤄진 것 같아서 기분 좋고 더 이뤄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솔로 데뷔의 벅찬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은 트랩과 EDM이 절묘하게 조화된 스타일의 곡이다. 터질듯한 베이스 리프와 중독적인 신스라인이 특징이다. 또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곡의 전개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 포인트다. 이외에도 일렉트로닉 트랩 스타일의 랩 곡으로 이진혁의 음악적 포부와 자신감을 담은 '빌런(VILLAIN)'과 미디엄 템포의 미니멀한 사운드 곡으로 팬들을 향한 사랑을 담은 팬송 '돌아보지마'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진혁은 '돌아보지마'에 대해 "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만든 노래"라며 "팬분들의 자부심이 되고 싶다"고 팬클럽 브이단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이진혁 첫 솔로 앨범 '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솔'은 스페인어 'sol'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앨범으로, 평소 아기 태양이란 애칭으로 많은 사랑 받은 이진혁과 태양 사이 연결고리를 녹여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