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0 18:51
연예

유난히 내성적이었던 김태리, 첫 예능 고정…새로운 '초통령' 등극할까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20 15:46 / 기사수정 2026.01.20 15:46

김태리, 엑스포츠뉴스DB
김태리,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배우 김태리가 데뷔 10년 만에 첫 고정 예능에 출연하게 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일 tvN은 2월 22일 첫 방송되는 새 예능 '방과후 태리쌤'에 김태리와 최현욱, 강남이 출연한다고 전했다.

'방과후 태리쌤'은 한 작은 마을 초등학교에 개설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방과후 연극 수업을 다룬 리얼리티 예능.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16년 데뷔한 김태리는 지금까지 로맨스, SF, 사극 등 모든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바 있다. 하지만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자주 볼 수 없던 배우이기도 했다. 그나마 출연했던 예능도 '채널십오야', '빠더너스' 등의 웹예능이 전부였다.

그렇지만 작품에서의 모습과 실제 모습이 매우 다른 것으로 밈이 생기기도 했다. 특히 대학생 시절 학교 내에 있던 사자상에 올라가 인증샤진을 찍은 것에 '유난히 내성적이었던 김태리'라는 자막이 달리며 한동안 김태리의 대표짤로 등극하기도.

'거기가 여긴가' 유튜브 캡처
'거기가 여긴가' 유튜브 캡처


이런 가운데 지난 2022년에는 소속사와 함께 '거기가 여긴가'라는 제목의 브이로그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처음으로 제대로 된 소통에 나섰다. 당시 영상은 김태리의 평소 털털한 모습을 보고 싶어했던 팬들의 기대를 그대로 충족시켰고, 공개 후 현재까지 무려 343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당시 그는 홀로 여행을 가서 인서트를 찍다가 CCTV가 있는 모습을 보고 놀라워했는데, 숙소 사장님이 "우리 집에 CCTV가 7대"라고 말하자 "진짜요? 나쁜 짓 할 뻔했잖아요"라면서 "미리 알려주져서 감사하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해 많은 웃음을 주기도 했다.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DB


때문에 시골 초등학교로 가게 될 그의 홀약에 기대가 모이는 중.

또한 '파워 E' 성향의 강남도 보조 선생님으로 나서는 만큼, 이들이 어떤 케미를 선보이게 될 것인지도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해에 본격적으로 예능에 도전장을 내민 김태리의 첫 번째 고정 예능은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지, 또 연기자가 아닌 인간 김태리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 주목된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온라인 커뮤니티, '거기가 여긴가'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