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3 04:49
스포츠

[오피셜] 화성FC, 베테랑 미드필더 이종성 영입

기사입력 2026.01.03 01:04 / 기사수정 2026.01.03 01:04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차두리 감독이 이끄는 K리그2 화성FC가 베테랑 미드필더 이종성을 영입해 중원에 무게를 더한다.

화성 구단은 2일 이종성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종성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2011년 수원 삼성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상주 상무, 대구FC, 성남FC, 천안시티FC 등 국내 다양한 팀에서 활약해왔다.

K리그 통산 251경기(10골 11도움) 출전을 기록했다.

화성 구단은 "이종성은 강한 대인 방어와 경합 능력을 바탕으로 수비라인 앞 공간을 단단히 지켜내는 '앵커' 유형의 미드필더"라며 "상대 공격의 흐름을 끊어내는 중원 차단과 커버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팀에 안정감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공격 전환 국면에서 빠른 빌드업으로 전개를 풀어내는 동시에, 롱킥과 전환 패스로 한 번에 활로를 열어주는 옵션도 갖췄다. 화성FC는 이종성의 합류로 수비 밸런스는 물론, 후방에서 전방으로 이어지는 전환 속도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종성은 "그동안 K리그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화성FC가 더 단단한 팀이 되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 팬분들 앞에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화성FC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