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수, 윤후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MBC ‘아빠! 어디가?’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연예인 자녀들이 명문대 합격 소식을 전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배우 이종혁의 아들 이준수가 다니고 있는 한 연기학원의 공식 SNS에는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수시 모집 최종 합격 통지서가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준수의 이름이 적힌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수시 모집 최종 합격 통지서가 담겨 있다.
앞서 이준수는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연기)전공,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전공 1차 합격 소식을 전한 바 있으며, 세종대학교에서는 예비 순위 2번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준수가 서울예대 진학을 확정지을 경우, 연극과 93학번인 아버지 이종혁의 후배가 되는 만큼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형인 이탁수 또한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부에 진학해 연기를 공부하고 있는 가운데, 형제가 나란히 서울 명문대학교 합격을 이어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앞서 가수 윤민수의 아들 윤후 역시 미국 명문대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입학을 알린 바 있다. 그는 현재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다.
해당 학교는 퍼블릭 아이비리그 톱 5에 속하는 명문대로, 유학생 입학이 어려운 학교일 뿐만 아니라 마이클 조던 등 수많은 스타 졸업생을 배출해낸 곳이기도 하다.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딸 안리원은 뉴욕대학교에 합격해 학교생활을 하고 있으며, 아들 안리환은 최연소 카네기홀 연주자가 되어 예술가로서 재능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방송인 김성주의 아들 김민국은 지난 2023년 미국 명문 뉴욕대학교에 진학해 현재 영화 전공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배우 성동일의 아들 성준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에 진학했다.
이들은 MBC ‘아빠! 어디가?’를 통해 연예인 자녀로서 일상을 공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천진난만했던 어린이들이 어느새 성장해 명문대생의 근황을 전하며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 DB, MBC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