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1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1년 7월 9일 공개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4일 오전 4시 21분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2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Permission to Dance'는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밝고 활기찬 멤버들의 분위기를 담았다.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일곱 멤버가 군중과 함께 춤을 추는 장면에서는 국제 수어를 활용한 특별한 퍼포먼스가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이 곡은 발표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2021년 7월 24일 자)에 1위로 진입했다. 또한 누적 재생수 3억 회 이상 작품에 주어지는 일본 레코드 협회 '트리플 플래티넘'(2023년 2월 기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Permission to Danc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