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9:03
연예

신봉선, '차쥐뿔' 표절 의혹? "이렇게 따라하냐" 갑론을박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4.11 19:04 / 기사수정 2024.04.11 19:04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방송인 신봉선이 새롭게 론칭한 유튜브 콘텐츠 '동민엄마당'이 인기 유튜브 콘텐츠 '차쥐뿔'과 비슷하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신봉선의 유튜브 새 콘텐츠 '동민엄마당'과 이영지가 호스트로 활약하는 유튜브 콘텐츠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이하 '차쥐뿔') 콘셉트가 유사하다는 의견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 여러 의견을 낳고 있다. 



'동민엄마당'은 신봉선이 컴백을 앞둔 아이돌 스타에게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줘 당 충전과 긍정 에너지까지 전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콘텐츠. 

신봉선이 과거 '개그콘서트' 등에서 보여주던 파마 머리 가발을 쓰고 아주머니 분장을 한 캐릭터로 등장, 특유의 사투리를 더한 너스레 가득한 입담으로 게스트들과 토크 케미를 자랑한다. 

첫 번째 게스트로 오마이걸 유아가 출연했고, 더보이즈 상연과 현재, 유니스 현주와 엘리시아, 온앤오프 이션과 승준 등이 '동민엄마당'을 찾아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인기 아이돌 스타들의 연이은 출연과 신봉선 토크 콘텐츠의 시너지가 더해지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동민엄마당'. 문제는 해당 콘텐츠가 '차쥐뿔'과 비슷한 콘셉트의 세트장 구성이란 점에서 일부 누리꾼들의 지적이 이어졌다. 



'차쥐뿔'은 이영지가 호스트로 나서 음주와 함께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텐츠로, 방탄소년단 진과 에스파 카리나 등 인기 아이돌 스타는 물론 배우 박보영에 축구선수 조규성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총출동해 많은 사랑받았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동민엄마당'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갈대발이 '차쥐뿔'을 연상시킨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누리꾼들은 "발때문에 너무 비슷해 보인다" "이렇게 따라할 수 있나" 등 표절 의혹을 드러내고 있는 것.

반면 갈대발은 이미 고전 토크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사용하던 소품이고, '동민엄마당'에서는 음주가 전혀 없기 때문에 '차쥐뿔'과 확실하게 콘셉트적인 부분에서 다르다고 선을 긋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갈대발 하나 걸렸다고 표절이냐" "술 마시고 음식 먹으면서 이야기하는 콘텐츠가 얼마나 많은데" "신봉선이 나오는데 '차쥐뿔' 전혀 생각나지 않는다" "발 빼고 하나도 안 비슷하다" 등의 여러 의견을 내놓고 있다.

사진=유튜브 영상 화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