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6:21
게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中 판호 발급... 글로벌 기대감 상승

기사입력 2024.03.03 12:2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지난해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이어 올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

29일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 취득 소식을 알렸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만화 '라그나로크' 속 방대한 세계관과 독창적인 콘텐츠가 특징인 1세대 온라인 MMORPG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귀를 사로잡는 BGM, 다양한 직업, 독특한 성장 시스템 등으로 국내 게임사에 한 획을 그었으며 2002년 8월 한국 상용화 서비스 이후 전세계 91개 지역 유저들이 즐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 5년 연속 글로벌 한국 트렌드에서 최선호 한국 게임 2위를 기록 중이며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브라질, 인도네시아, 영국,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6개 지역 가장 선호하는 한국 PC/온라인 게임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러한 성공을 토대로 '라그나로크'는 세계적인 IP로 성장했으며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전세계에 꾸준히 선보이는 중이다.

그라비티는 앞선 2023년 8월과 12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중국 판호를 취득하며 중국 지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이번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는 2012년에 취득한 판호를 현 상황에 맞게 사용 변경 신청해 승인을 받은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추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2023년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이어 2024년 '라그나로크' IP의 시초가 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중국 유저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