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3:20
연예

권혁수 "변기 물 내리는 시간 정해져 있었다" 불안감에 신동엽까지 구박 (금쪽상담소)

기사입력 2023.12.18 10:55 / 기사수정 2023.12.18 10:55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금쪽상담소' 권혁수가 내면의 불안함을 가지게 된 사연을 고백한다.

19일 방송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배우 권혁수와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방문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처럼 찾아온 찐친 권혁수와 곽윤기. 본격 상담에 앞서 권혁수는 배우 이경영, 유해진이 자신을 피해 다닌다고 토로하며, 자신을 피하는 이유로 두 배우의 싱크로율 100% 성대모사를 선보인다.

이어 권혁수는 환경이 걱정돼서 재활용 잔소리를 멈출 수 없는 것이 고민임을 공개한다. 촬영장에서 제작진에게, 스케줄 도중 매니저에게, 약속 자리에서 친구들에게 시도 때도 없이 환경을 위한 잔소리를 멈출 수 없다는 그는 심지어 SNL 녹화장에서 함께하는 대선배 신동엽에게도 “이렇게 분리배출 하라고 몇 번을 말씀드려요, 형!”이라고 잔소리를 넘어 구박했던 일화를 공개하며 멋쩍어한다.

이에 놀란 MC 박나래는 권혁수에게 재활용을 어디까지 해봤는지 묻는다. 권혁수는 텀블러 없이 물을 못 마시는 건 기본이라고. 대학생 시절 에너지 드링크 박스를 책가방으로 사용했다고 말하며, 재활용 뿐만 아니라 환경을 위한 목적으로 13층까지는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는다고 밝힌다.



고민을 들은 오은영 박사는 권혁수가 이상 기후에 민감하고 과도하게 걱정해 상실감, 분노, 무력함을 호소하는 ‘환경 불안’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제기한다. 

또한 환경 불안이 심해질 경우, 집 밖으로 나오지 못하거나, 좋지 않은 환경을 물려줄 바에는 아이를 낳지 않겠다고 ‘딩크족’을 결심하는 경우도 있음을 전한다.

이를 들은 MC 이윤지는 크게 공감하며,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아이들이 무더위에 땀 흘리는 모습을 보고 나중에 아이들만 남은 미래에 아이들이 목말라하는 모습이 떠올랐던 경험을 전하며, 당시 불안한 마음이 심해져 아이를 낳은 것을 후회할 정도로 공포에 떨었었다고 고백한다. 

MC 이윤지의 말을 들은 권혁수 역시 ‘환경 불안’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인정하며, 쓰레기 위를 걷게 될 날이 머지않았음을 확신한다는 권혁수는 종종 쓰레기 더미 가운데에 있는 꿈을 꾸기도 한다고 밝힌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환경 불안이 심해질 경우,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조언한다. ‘환경 보호’라는 기준의 이분법적인 사고로 사람에 대한 불신이 생길 수 있다고 일침을 가하는데. 

이에 권혁수는 급변하는 기후가 사람들 때문인 것 같다는 생각에, 사람에 대한 불신까지 생기고 있다고 공감한다. 또한 환경 보호를 도덕성과 연관 지어 분리배출을 잘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에 피해를 주는 사람처럼 느껴지기에 잔소리를 하게 된다며 스스로를 되돌아본다. 

이어 MC 정형돈 역시 20대에 흡연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당시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친구들에게 잔소리했다가 갈등이 쌓여 의식적으로 잔소리를 줄이게 된 적이 있다고 전한다.

한편, 상담을 이어가던 오은영 박사는 권혁수 내면의 불안감이 높음을 캐치한다. 권혁수가 느끼는 불안의 뿌리를 찾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이에 불안의 뿌리를 찾아 과거를 회상하던 권혁수는 어린 시절부터 절약 정신이 남다르셨던 부모님과의 일화를 공개했다. 밤에도 TV 불빛에만 의존에서 생활, 샤워 시간 4분 초과 시 단수, 변기 물 내리는 시간까지 정해져 있었던 웃지 못할 과거의 사연을 밝힌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권혁수가 어린 시절부터 사랑이 많았던 아버지의 ‘통제’ 아래 안정감을 느꼈음을 알게 된다. 이어 권혁수가 환경 불안으로 재활용 잔소리를 멈출 수 없었던 진짜 이유를 밝혀냈다는 후문. 

과연 권혁수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솔루션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19일 오후 8시 10분 방송한다.

사진 = 채널A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