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2-25 07:07
스포츠

'1골 1도움' 손흥민, 홀란 제쳤다!…맨시티전 '맨 오브 더 매치'

기사입력 2023.12.04 11:17 / 기사수정 2023.12.04 11:17



(엑스포츠뉴스 이태승 기자) '캡틴' 손흥민이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에 판정승을 거뒀다.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의 맞대결에서 1골 1도움을 올린 손흥민이 자책골에도 불구하고 경기 최우수 선수(MOM)에 뽑히는 기염을 토했다.

손흥민은 4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경기장에서 열린 2023/2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원정 경기를 마치고 리그 공식 홈페이지의 'MOM'으로 선정됐다.

맨시티전에서 손흥민은 전반 6분 선제골을 터뜨려 시즌 9호골을 기록했다. 후반 24분엔 2-2 동점을 만드는 지오바니 로셀소의 골도 어시스트했다.

손흥민의 선제골을 맨시티가 왜 그에게 벌벌 떠는지를 알게 하는 엄청난 역습에서의 골이었다. 맨시티 코너킥 공격을 막아낸 토트넘은 곧바로 역습을 진행했다. 이때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중앙선부터 전방으로 쇄도 중인 손흥민을 발견해 앞으로 침투 패스를 넣었다. 공을 잡은 손흥민은 빠른 속도로 페널티박스를 향해 달렸다. 맨시티 미드필더 제레미 도쿠가 손흥민을 막기 위해 끝까지 따라붙었으나, 이를 이겨낸 손흥민은 박스 안까지 들어오는데 성공했다.




박스 안으로 들어온 손흥민은 지체 없이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이 슈팅은 맨시티 수문장 에데르송 옆구리를 뚫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면서 토트넘의 선제골로 이어졌다. 맨시티전 선제골로 손흥민은 리그 9호골을 달성하면서 홀란과의 득점 차를 좁혔다.

손흥민은 시즌 2호 도움도 올렸다. 후반 24분 홀란을 향한 롱패스를 토트넘 수비수 벤 데이비스가 몸을 날려 머리로 걷어냈다. 이 공은 박스 앞에 위치했던 손흥민한테 배달됐고, 손흥민은 바로 옆에 있던 로셀소한테 넘겨준 뒤 박스 안으로 침투했다.

이 때 로셀소는 맨시티 수비수들이 손흥민을 따라가면서 생긴 빈 공간으로 이동한 뒤 슈팅 공간이 나오자 지체 없이 왼발로 때였다. 로셀소의 슈팅은 골대를 때리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면서 토트넘의 동점골로 이어졌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8분 상대 세트피스 때 수비가담했다가 자책골을 넣기도 했다. 하지만 이는 손흥민의 MOM 선정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았다.

공격포인트 2개를 작성한 손흥민은 이날 4만1914명이 참여한 MOM 투표에서 40.8%의 득표율을 기록, 맨시티 간판 홀란(33.3%)을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으로, 이번 시즌에도 리그 득점 선두(14골)를 달리는 홀란은 이날 골 없이 도움 하나 작성에 그쳤다.



어느 덧 5번째 MOM이 됐다. 손흥민은 지난 9월3일 번리와의 4라운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폭발하면서 이번 시즌 첫 MOM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총 5차례 이름을 올렸다. 가깝게는 지난 10월28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2-1 승리 결승포를 넣은 뒤 MOM이 됐다.

손흥민은 각종 매체에서도 좋은 점수와 평가를 받았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에티하드에서 골을 사랑한다. 에데르송 밑으로 슈팅을 꽂아넣기 전에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머리에 맞추며 자기 앞으로 떨궈놨다. 그는 전반에만 몇 차례 아름다운(lovely) 패스를 했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맨시티의 프리킥이 그의 허벅지에 맞고 굴절되며 자책골로 연결된 건 불행한 일이었다. 그리고 나서 손흥민은 후반에 로 셀소에게 패스하며 도움을 추가했다. 평점 9점을 받아 마땅한 활약이었지만, 불운한 자책골 때문에 8점을 매긴다"라고 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출전한 선수들에게 5∼7점 사이의 평점을 준 가운데 손흥민은 쿨루세브스키 등과 7점을 얻었다.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는 쿨루세브스키였다.

통계 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 경기를 마치고 손흥민에게 토트넘 선수 중 두 번째로 높은 평점 7.5를 부여했다.

토트넘에선 후반 45분 '극장 동점골'의 주인공인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7.6점으로 가장 높았고, 양 팀을 통틀어서는 맨시티 훌리안 알바레스가 7.9점으로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풋몹 평점에선 쿨루세브스키(8.4점), 브레넌 존슨(7.8점)에 이어 토트넘에서 세 번째로 높은 7.7점을 받았다. 양 팀 최고 평점은 역시 알바레스로, 8.5점이었다.


사진=연합뉴스

이태승 기자 taseau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