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2-25 07:26
게임

잠실에 뜬 '쿵야 레스토랑즈' 인기 집중... 팝업스토어 열흘 간 8만 명 방문

기사입력 2023.11.27 22:2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넷마블의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가 운영 기간인 10일 간 누적 8만 명의 관람객과 함께하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7일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이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10일간 총 8만여 명이 방문했다. 이번 팝업스토에서 신규 굿즈 총 100여 종을 공개했고 이 중 키링, 스노우메이커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으며 운영 기간 동안 4만여 개의 상품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빈다는 테마로 제작된 ‘소원상점’은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양그말리온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부스, 프린팅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더불어 콜라보 굿즈, 스노우메이커, 맑눈광 슬리퍼, 차량 방향제, 글라스 잔 등 최초 선보이는 굿즈들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를 아껴주시는 팬들 뿐만 아니라 '쿵야' IP를 처음 접하는 외국인 고객들도 방문해 관심을 가져주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 이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상품 출시와 온라인 이벤트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