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43
연예

김윤아도 나섰다…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일침' [엑's 이슈]

기사입력 2023.08.25 07:10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자우림 김윤아가 일본의 오염수 방류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김윤아는 24일 자신의 채널에 "며칠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 블레이드러너 +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방사능 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의 풍경.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김윤아는 'RIP 地獄(지옥)'이라고 적힌 사진을 게재하며 자신의 분노를 담아냈다. 

앞서 가수 리아 역시 지난 7월 원정을 떠나 잠수복을 입고 직접 제1 원전에서 1.2㎞가량 떨어진 바다에 입수해 바닷물을 페트병에 담았다. 



리아는 "저는 피폭당할 각오로 바다에 들어갔다"며 "먹어보니 짜다는 말씀까지 하며 해수로 채워진 수조물도 드시던 분들 다 어디 가셨냐"고 반문했고,  후쿠시마 바닷물을 주한 일본대사관에 전달하려다 경찰에 제지당했다고도 전한 바 있다. 

24일 이날 NHK 등은 후쿠시마 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이 오후 1시3분 해수 이송 펌프를 가동해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에 따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약 12년 반 만이다.

오염수 방류가 국내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연예인들까지 나서서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리아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