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6:19
연예

사형 2차 투표 시작→박해진 태운 차량 폭발 '충격 결말' (국민사형투표)[종합]

기사입력 2023.08.17 23:00 / 기사수정 2023.08.17 23:10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박해진을 태운 차량이 폭발했다.

17일 방송된 SBS '국민사형투표'에서는 주현(임지연)이 권석주(박성웅)를 사형 집행 범인으로 지목했다.

주현은 권석주가 8세 딸의 살인범을 죽인 사건을 떠올리며 '무죄의 악마들'이라는 단어에 주목해 권석주를 사형 집행 범인으로 지목했다. 권석주가 최후 진술에서 "무엇보다 무죄의 악마들이 여전히 이 나라에 존재한다는 게 화가 난다"고 주장한 것.

이를 들은 김무찬(박해진)은 "그 재판은 사건 특수성 때문에 최후 진술은 관련자로만 방청이 제한됐었다.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은 내가 다 기억한다"고 반박했다.

주현은 "민지영 의원을 쫓다 보니 권석주 교수 사건까지 알게 됐다. 이 동영상 파 보려니까 특별수사본부에 차출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김무찬은 "권석주는 아직 교도소에 있다. 외부로 편지 한 장 내보낸 적 없다. 사형 투표는 불가능하다"고 일축하며, "나보다 또라이는 팀원으로 안 받는다. 시끄러운 건 나 하나로 충분하다"고 거절했다.

하지만 김무찬의 말과 달리 주현은 결국 특별수사본부에 차출되며 공조를 예고했다.



한편 권석주는 교도소에서 교수님이라고 불리며 수감자들의 존경을 받았다.

한 수감자는 "배기철이 죽었다고 한다. 진짜 죽여 버리고 싶었는데 진짜 죽었다니까 나 때문에 죽은 것 같다"고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이에 권석주는 "이런 날은 좋은 일만 생각하자"고 일축했다.

김무찬은 교도소를 찾아갔지만 권석주는 면회를 거부했다. "다급한 사안"이라고 재차 설득했지만, 교도관은 "권 교수가 법을 좀 잘 아냐. 제소자 인권을 걸고 넘어지면 곤란해진다"고 거절했다.

박철민 교도관은 "권석주는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만나지도 않는다. 그래도 제소자들과는 잘 지내고 있다"고 전하며, 권석주에게 명함을 부탁했다.



주현은 교도소에서 권석주를 만났다. 주현은 권석주에게 "국민 사형 투표에 대해 알고 있냐"고 물었다. 권석주는 "알고 있다. 여기에서도 신문 정도는 읽는다"고 대답했다.

주현은 "'무죄의 악마들'이라는 말의 최초 시작은 권석주 씨였다. 범인이 권석주 씨와 관련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지만, 권석주는 "굉장히 나이브한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권석주는 "범인을 모르겠으면 피해자부터 찾아봐라. 다음 투표를 예고했을 정도면 다음 타깃을 정해 놨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주현이 "그게 누구일지 짐작 가능하냐"고 질문하자, 권석주는 일방적으로 접견을 종료했다.

두 사람의 대화를 엿듣고 있던 김무찬은 주현에게 "분명 범인의 주변인일 것"이라고 단언했다.

한편, 개탈은 새로운 사형 집행 대상에게 폭발물을 채운 뒤 차에 탑승시켰다. 김무찬은 조수석에 올라 개탈에게 "당장 폭탄을 멈추라"고 설득했지만, 폭발과 함께 차가 화염에 휩싸이며 충격 결말을 안겼다.

사진=SBS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