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2 04:11
연예

남궁민→이다인, '연인' 출연 확정…명품 사극 예고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1.26 10:31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남궁민, 안은진, 이학주, 이다인이 사극으로 호흡을 맞춘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의 병화 속으로 던져진 연인, 그들이 몹시 그리워하고 사랑했던 시절의 이야기이다.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등을 통해 사극 불패 신화를 쓴 황진영 작가와 ‘검은 태양’을 통해 힘 있는 연출력을 입증한 김성용 감독이 의기투합해 2023년 명품 사극의 탄생을 예고했다.

앞서 ‘연인’ 측은 극 중 애틋한 사랑을 완성할 주인공으로 남궁민(이장현 역)과 안은진(유길채)의 출연 소식을 전했다.

남궁민은 어떤 것에도 진심을 주지 않았지만 한 여인을 알게 된 후 예상 못한 운명의 문을 열게 되는 남자 이장현을 연기한다. 안은진은 곱게 자란 양가 댁 애기씨지만 전쟁의 풍화를 겪고 한 사내를 진심으로 연모하며 점차 성숙해지는 여인 유길채로 분한다.

이학주(남연준)와 이다인(경은애)은 애절함을 더할 예정이다. 먼저 이학주는 성균관에서 수학 중인 전도유망한 유생 남연준을 연기한다.

남연준은 군자의 길을 가는 것을 목숨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인물로 그에게 있어서는 임금에 대한 충심도, 백성에 대한 사랑도 진심이다. 오랫동안 자신의 충심을 세상에 펼쳐 보이고 싶어 했던 남연준은 병자호란이 발발하자 주저 없이 병화 속으로 뛰어든다.

이다인은 극 중 남연준의 정혼녀이자 유길채의 가장 가까운 벗인 경은애 역을 맡았다. 경은애는 세상의 밝은 면을 먼저 볼 줄 아는 현숙하고 자애로운 여인으로, 수많은 풍파를 겪으면서도 남연준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믿음을 지켜낸다. 앙큼새촘도도한 유길채와는 또 다른 강인함과 매력을 지닌 인물이다.

남궁민, 안은진에 이어 이학주, 이다인이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사극 명가 MBC의 명품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한편, MBC ‘연인’은 2023년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사진=935엔터테인먼트, UAA, SM C&C, 9아토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